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유저라면 기타리스트 정성하를 모를 수 없을 텐데요. 기타리스트로서의 명성도 높지만 열혈 로스트아크 유저로도 굉장히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에스더 8강 엘라, 97돌, 167레벨, 올 품질 100, 국가권력급 팔찌 등 그야말로 입이 떡 벌어지는 엔드 스펙 소유자죠. 금강선 전임 디렉터가 라이브 방송에서 "기타리스트를 초대한 것이 아니라 기타 치는 유저를 초대했다"는 우스갯소리를 할 정도니까요.로스트아크 전국 투어 콘서트 '사운드 오브 로스트아크' 정보가 공개됐을 때에도 다들 크게 놀라지는 않았습니다. "이 사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19일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인 ‘방탄스위트소년단’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방탄스위트소년단’ 테마는 ‘Happy Ever After’ 팬미팅 콘셉트를 적용해 게임 내에 행복한 감성을 구현했다. 이용자들은 퍼즐 완료 후 얻은 포인트를 모아 방탄소년단이 ‘Happy Ever After’ 팬미팅에서 착용한 ‘테마 코스튬’ 및 ‘하트’, ‘부스터’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봄 피크닉’ 테마의 특별한 공간 신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컴투스(대표 이주환)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2024’에 참가해 관람객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14일 밝혔다.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는 음악과 영화 페스티벌, 컨퍼런스, 인터랙티브, 전시회 등이 함께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다. 50여 개국,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 2만여 명의 문화·엔터테인먼트·미디어·IT 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해 최신 트렌드를
존 행키 나이언틱 대표가 한국 게임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한국은 게임 산업과 문화 혁신이 벌어지고 있는 최전선이다. 게임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고 평가했다.13일 나이언틱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미디어 그룹 인터뷰를 진행했다. 존 행키 나이언틱 대표와 사이토 카오리 커뮤니케이션 리드가 자리해 한국 게임 시장의 중요성과 향후 사업 방향성 등을 설명했다.사이토 리드는 "오늘 이렇게 시간 내주셔서 감사하다. 지금까지 나이언틱을 소개할 기회가 없었다. 이번 기회를 빌어서 나이언틱을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2024’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는 음악과 영화 페스티벌, 컨퍼런스, 인터랙티브, 전시회 등이 함께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다.평균 50여 개국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 2만여 명의 문화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IT 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각종 무대 공연 외에도 다양한 세션과 패널 토론, 대화
컴투스(대표 이주환)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원스토어에서도 시작했다.원스토어 사전 예약은 ‘BTS 쿠킹온’ 출시 전까지 해당 마켓 사전 예약 페이지와 공식 브랜드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자에게는 론칭 후 90일 간 사용할 수 있는 ‘원 앤 온리’ 프로필 프레임과 ‘신난 바다거북’ 프로필 이미지 등의 게임 아이템이 선물로 지급된다.게임 출시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완료 후 해당 스크린샷을 구글 폼을 통해 인증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에이버튼(대표 김대훤)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하고, 개발 중인 MMORPG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컴투스는 이번 투자로 에이버튼과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에이버튼이 개발하고 있는 MMORPG 타이틀에 대한 퍼블리싱 판권을 확보해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하고 긴밀한 협력에 나선다.에이버튼의 김대훤 대표는 2006년 넥슨에 합류해 메이플스토리 해외개발실장, 계열회사의 개발 총괄과 대표이사 등을 거쳐 2019년부터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 및 ‘민트로켓’
컴투스(대표 이주환)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사전 예약은 글로벌 170여 개국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게임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도 함께 열었으며, 해당 웹 페이지에서도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사전 예약 이벤트도 연다. 우선 게임 출시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완료 후 해당 스크린샷을 구글 폼을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거쳐 구글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지급한다.‘BTS 쿠킹온’ 공식 SNS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15일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이 역대 최대인 7722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93억 원, 당기순이익 44억 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연간 매출은 5478억 원, 영업이익 210억 원, 당기순이익 499억 원이다.‘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야구 게임 라인업 등 기존 흥행작의 지속적인 선전과 여러 장르의 신규 출시작 성과가 더해지며 매출이 전년 대비 연결 기준 7.7%, 별도 기준 14.5% 증가했다. 특히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연간 해외 매출이 전체의 74%인 4163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공식 SNS 채널을 개설했다. 2월 15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 글로벌 공략을 위한 시동을 건다.개설되는 SNS는 페이스북,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이다.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글로벌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게임에 대한 여러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컴투스는 앞서 ‘BTS 쿠킹온’ 유튜브 채널과 틱톡 계정을 열고 메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컴투스가 서비스하고 그램퍼스가 개발하는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인 ‘그림자 섬’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그림자 섬' 에피소드는 열대 섬, 겨울 섬, 사막 섬에 이은 인더섬의 네 번째 이야기로, 어둠의 숲을 배경으로 한다. 어둠에 가려진 숲에서 깨어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섬에서 만난 동물 친구들에게 행복의 비결을 전하는 동화 같은 스토리를 담고 있다. 멤버들이 동물 친구들에게 선사하는 솔로 곡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다.'인더섬 With BTS'에서는 오는 3월 5일까지 4주 동안 '보물지도 이벤트’를 개최하여
올해 여름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루트 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5일 7번째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모든 개발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함께 만들어가고자 하는 ‘Open Development’ 기조를 바탕으로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지난 오픈 베타 테스트와 더 게임 어워즈 트레일러 그리고 최근 개발 진행 상황 등 ‘비하인드 더 씬(BTS)’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았다. ■ 오픈 베타 테스트부터 더 게임 어워즈 트레일러까지2023년 9월 진행한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는 PC와 콘솔 간 크로스플레이와 개편한 프롤로그, 모
컴투스가 25일 미디어 쇼케이스 '더 넥스트 스테이지'에서 퍼블리싱 게임 3종을 소개하며 글로벌 톱 티어 퍼블리셔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는 "올해 각 장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퍼블리싱 게임 3종으로 변화의 포문을 열고,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글로벌 티어 퍼블리셔가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컴투스는 2024년 글로벌 메이저 기업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제휴를 통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컴투스는 현재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10주년을 기념해 위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미디어 쇼케이스 ‘더 넥스트 스테이지’를 개최하고 올해 선보일 글로벌 퍼블리싱 게임 3종을 공개한다.쇼케이스는 각 퍼블리싱 게임의 콘텐츠와 특징, 개발 방향 등을 설명하고 컴투스의 강화된 글로벌 서비스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다. 25일 오후 3시부터 컴투스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돼 신작 출시를 기다리는 일반 유저도 각 게임의 모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행사에서 발표되는 퍼블리싱 신작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등 3종이다.AI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 ‘2023 홀리데이’ 업데이트를 선보였다.방탄소년단의 ‘Butter’ 홀리데이 콘셉트를 적용해 연말연시 분위기에 어울리는 즐거움과 따뜻한 감성을 게임 내에 구현했다. 퍼즐 완료 시 적립되는 포인트를 활용하여 '하트', '부스터' 및 다양한 홀리데이 테마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특별한 공간 콘텐츠인 ‘겨울 별장’이 게임에 추가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매력을 반영한 캐릭터들이 모여 겨울 별장을 꾸미며,
락스타게임즈 신작 'GTA6' 인기가 글로벌 스타인 방탄소년단과 맞먹을 정도로 폭발적이다. 트레일러 공개 하루 만에 9042만 뷰를 달성하며 블랙핑크를 제치고 유튜브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3위에 등극했다.락스타게임즈는 지난 5일 오전 8시 GTA6 첫 번째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10년 만에 공개된 후속작인 만큼 전 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영상 공개 24시간 만에 누적 조회수 9042만, 좋아요 845만 개를 돌파하며 GTA 시리즈의 위상을 증명했다.GTA6의 조회수는 게임 트레일러 사상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기록이다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적극적인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으로 자사의 대작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는 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며, 오랜 기간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증명해왔다. 스마트폰 태동과 함께 북미 시장에 '홈런배틀 3D', '타이니팜' 등으로 인기를 거뒀고, 2014년 낚시의 신을 출시해 전 세계 7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무엇보다 글로벌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해외에서 꾸준히 흥행시키고, 해당 IP를 활용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까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면서 자
또 만났다. 바로 버클리 유겐스(Berkley Egenes)는 엑솔라 마케팅 대표 얘기다. 그를 지난해 지스타2022 부스에서 만났다.엑솔라는 1년만에 더 커졌다. 한국을 중심 등 일본과 동남아시장에서 주요한 마케팅툴로 자리잡았다. 버클리 유겐스도 아시아에 대한 시야가 넓어지고 한국을 더 사랑하게 되었다.지스타2023에서도 엑솔라는 발에 땀이 나도록 뛰어다녔다. 파트너사 혹은 새로운 개발사를 직접 만났다. 지난해처럼 그들의 고민이 무엇인지 들었다.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솔루션을 같이 모색한다.엑솔라는 아시아 중에서 가장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인 ‘IDOL’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업데이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 콘셉트를 인더섬만의 감성을 담아 귀여운 콘텐츠로 구현했다. 게임 이용자들은 퍼즐 완료 후 얻은 포인트를 모아 ‘IDOL 테마 코스튬’ 및 ‘하트’, ‘부스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쩔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쩔어 엘레베이터’ S급 데코레이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물지도’ 이벤트의 새로운 시즌이 추가됐다.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12월 생일을 기념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을 출시했다.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전세계 1억 400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와 80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저스트 댄스 시리즈 최신작이다.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닌텐도 스위치와 플레이스테이션5, Xbox 시리즈 X|S에서 즐길 수 있다.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정국의 ‘Seven’, BTS의 ‘Butter’,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휘트니 휴스턴의 ‘I Wanna Dance with Somebody’, 마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