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기사에는 스텔라 블레이드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스텔라 블레이드'를 즐기는 중 절대 풀리지 않을 것만 같았던 의뢰 퀘스트가 있었다. 초반에 수주할 수 있는 '암호 전문가 모집'이다.해당 퀘스트만을 해결하기 위해 기자는 황무지를 수십 번 돌아다녔다. 시간으로 계산하면 8시간 이상 소요했을 것이다.아무리 찾아봐도 해결책이 나오지 않았던 그 퀘스트를 마침내 풀어낸 순간 벅차오르는 성취감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힘들었다. 암호 전문가 모집 퀘스트 문구는 아래와 같다.■ 의뢰 퀘스트: 암호 전문
※ 이 기사는 스텔라 블레이드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스텔라 블레이드에는 의상부터 액세서리, 메모리스틱, 문서 등 다양한 수집 요소가 있다. 그 중 가장 큰 보상이 걸려있는 수집 요소가 바로 '캔'이다. 총 49개가 존재하며, 일정 수량을 획득할 때마다 보상을 얻는다. 49개를 모두 획득하면 '블랙펄' 의상을 받는다. 다만 블랙펄 의상을 얻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다. 일반적인 길로는 갈 수 없는 지형이나 컨테이너 사이, 건물 옥상 등 교묘하게 숨겨져 있는 캔이 굉장히 많다. "여기가 갈 수 있는 곳이었네"라며 눈을 의심하는 상황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스텔라 블레이드' 주요 캐릭터들이 여의도에 모여 론칭 축하 파티를 열었다. 행사장에서는 방문객들에게 한정 수량으로 아쉬움을 남겼던 특전 사운드트랙 바이닐과 USB 메모리 스틱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스텔라 블레이드는 26일 여의도 IFC 몰 L3층 노스 아트리움에서 플레이스테이션5(PS5) 전용 소프트웨어 스텔라 블레이드 론칭 이벤트를 개최했다. 행사는 5월 6일까지 이어진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는 현장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이벤트 참가는 네
※ 해당 기사 내 특정 질문에는 스텔라 블레이드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한국은 물론 전 세계 게이머들이 기다렸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스텔라 블레이드'가 드디어 정식으로 출시됐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한국 최초 소니 세컨드 파티 개발사 '시프트업'의 첫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작이다. 아름다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브가 괴생명체 네이티브에게서 지국 되찾는 여정을 담아낸 액션 RPG다.이 게임은 고퀄리티 그래픽, 방대한 필드, 몰입감 넘치는 서사, 개성 넘치는 디자인, 귀를 황홀하게 만드는 사운드 등으로 출시 전부터 게이머들의 시선
※ 해당 기사에는 스텔라 블레이드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스텔라 블레이드' 데모 버전을 즐긴 지인들에게 가장 재밌는 요소를 물어보면 대부분 '전투'를 언급한다. 하지만 전투에 버금가는 재미 요소가 하나 더 있다.바로 이브에게 다양한 나노슈트를 선물하는 것이다. 실제로 본편을 시작하면 이브의 나노슈트를 수집하겠다며 기대하는 게이머들도 커뮤니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기자도 트레일러에서 본 '레드 패션'을 보며 이브에게 꼭 입혀주겠다는 마음으로 게임을 시작했다.스텔라 블레이드에는 기본적으로 나노슈트 3
※ 해당 기사에는 스텔라 블레이드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스텔라 블레이드'에서 가장 재미있는 요소를 선택하라면 단연 '전투'다.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는 짜릿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손맛을 선사한다. 전투만큼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가 하나 더 있다. 바로 '낚시'다. 특히 릴을 감을 때 듀얼센스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이 리얼리티를 끌어올렸다. 기자는 캔을 수집하다가 지칠 무렵 낚시에 손을 댔다. 그리고 한동안 낚시만 주야장천 즐겼다. 의뢰 퀘스트를 하는데 낚시를 빨리하고 싶어 텍스트를 제대로 읽
또 하나의 대작 전쟁 MMORPG가 24일 밤 포문을 열었다.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다. 한국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IP를 활용한 신작이다. 출시되자마자 찍먹 리뷰를 위해 달렸다. 아스달 연대기 첫인상은 뚜렷한 장단점이다. 초반 내러티브 전개는 훌륭했고, 그래픽과 모션은 뛰어났다. 하지만 한국 게이머에게는 너무나도 익숙한 전쟁 MMORPG의 문법을 그대로 답습했다. 신선함은 찾기 힘들었다. 그래도 드라마 IP를 활용해 수준급 내러티브를 선보였고, 몰입감을 끌어올리는 컷씬
"액션 게임 좋아한다면 무조건 구매해도 후회 안 해"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가 성큼 다가왔다. 미디어 리뷰 엠바고가 24일 오후 11시에 해제되면서 게이머들은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며 어떤 게임인지 확인하고 있다.게이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건 단연 "이 게임 구매해도 괜찮은가"일 것이다. 아직 구매를 망설이는 지인들도 기자에게 수없이 질문했다.기자는 78시간 정도 스텔라 블레이드를 즐겼다. 기사가 게재될 시기에는 3회차로 80시간을 넘어설 것이다. 놀랍게도 아직 찾아내지 못한 수집 요소가 있다. 이것만 전부
※ 이 리뷰는 시프트업으로부터 리뷰용 코드를 제공받아 작성했으며 스텔라 블레이드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최근 외신에서 글로벌 게임 시장의 트렌드와 관련된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설문 조사에 기반한 그 기사에는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서비스 6년 이상 된 게임에 많은 플레이 타임을 할애한다는 내용이 실렸다.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글로벌 인기작들이 25% 비중을 차지했다. 즉, 기존 인기 게임과 프랜차이즈 작품을 제외하면 신규 IP 게임이 성공하기 힘들어졌다는 이야기다. 이는 시프트업의 신작 '
“자고 일어났더니 4월 26일이었으면 좋겠다”올해 최고 기대작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를 기다리면서 매일 드는 생각이다. 스텔라 블레이드를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 전 세계 게이머들도 기자와 같은 심정이지 않을까 싶다. 26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둔 스텔라 블레이드는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 싱글 플레이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공개 당시 김형태 사단 특유의 아름다운 아트 디자인과 화려한 액션으로 글로벌 게이머들의 시선을 한껏 끌어모았다. 지난 3월 29일 선보인 데모 버전에서 글로벌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제대로 만족시켰다. 첫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를 앞두고 개그맨 김수용과 함께 하는 '아스달 연대기로 갈아타자'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19일 공개했다.영상은 개그맨 김수용과 넷마블에프앤씨 장현진 PD가 출시 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재미와 플레이 팁을 알아보는 언박싱 방송이다. 방송에서 김수용은 자신의 MMORPG 경험담을 공유하며, 게임 내에서 선호하는 세력과 플레이 스타일을 밝히고 장현진 PD에게 전략적 조언을 구하기도 했다.넷마블은 오는 24일 오후 8시 아스달 연대기: 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이먼트(이하 SIE)가 스텔라 블레이드 마케팅에 진심을 보이고 있다. 론칭 기념 한국 오프라인 행사, 치어리더 이다혜 홍콩 론칭 이벤트, 개발 비하인드 영상, 프렌치돌 1/4 스케일 피규어와 함께 '밤양갱'으로 유명한 아티스트 '비비(BIBI)'와의 컬래버레이션 뮤직비디오로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출시일이 성큼 다가오면서 4월 19일 오전 12시 사전 다운로드도 개시했다. 게임 본편 용량은 총 30.448GB로 확인됐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이 개발한 액션 RPG다. 2019년 '프로젝트 이브'라는 명칭으
수집형 RPG에서 흔히 리세마라라고 불리는 리셋 마라톤은 이제 빼놓을 수 없는 플레이로 자리를 잡았다.이유는 간단하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로 게임을 시작해야 애정을 갖고 오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성능이 좋은 캐릭터를 많이 확보하면 초반 플레이를 한층 수월하게 넘길 수도 있다.그래서 수집형 RPG 개발사들은 리세마라를 편하게 제공하는 방향으로 튜토리얼을 설계한다. 퍼펙트월드 게임즈의 신작 '페르소나5: 더 팬텀 X(이하 P5X)'도 마찬가지다. 초반 스토리 스킵 기능을 제공해 리세마라의 편의성을 대폭 늘렸다.수집형 RPG에서
"페르소나5 오프닝 곡은 하늘을 날아다니는 느낌을 강조했다면 P5X 오프닝 곡은 지면 위를 아슬아슬하게 날아가는 느낌으로 제작했다"'페르소나5: 더 팬텀 X(이하 P5X)' 정식 출시 전 Vulpe 퍼펙트월드 게임즈 P5X 프로듀서가 코즈카 료타 아틀러스 사운드 엔지니어에게서 오프닝 곡 관련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퍼펙트월드 게임즈는 17일 정식 출시 특별 기획으로 'P5X 오프닝 OST 제작 이야기'를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했다.Vulpe는 먼저 "페르소나 시리즈에서 가장 사랑받는 요소 중 하나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라며
한국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이 출시된다.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한 심리스 오픈월드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다. 지난 지스타 2022에 출품해 시나리오 모드와 '개척전'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수준 높은 커스터마이징과 세력 간 PvP 콘텐츠로 전쟁 MMORPG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다양한 무기 조합을 이용한 직업군 설정도 눈길을 사로잡았다.아스달 연대기는 3개 세력 간의 정치 및 경제적 갈등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PvP 콘텐츠를 핵심으로 내세웠다. 넷마블은 드라마 작가진과의 협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스텔라 블레이드' 정식 출시일이 가까워지자 시프트업 또 하나의 대표작인 '승리의 여신: 니케'와의 컬래버레이션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각종 미디어 인터뷰에서 "스텔라 블레이드가 출시되면 니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상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팬들 사이에서는 각자 원하는 니즈를 커뮤니티 혹은 SNS에 의견을 어필하는 중이다. 니케의 경우 체인소맨, 니어 오토마타,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등 다양한 IP와 컬래버레이션
"원더를 제작할 때 조커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페르소나 야노식 또한 마찬가지다. 설정으로는 동유럽 유럽 영웅이 모티브인 페르소나다. 다만 유럽 문화적 요소를 강조하는 것보다 일본인 주인공, 현대인이라는 테마에 더욱 집중했다"'페르소나5: 더 팬텀X(이하 P5X)' 개발 총괄 Vulpe 퍼펙트월드 게임즈 프로듀서가 P5X 출시를 앞두고 페르소나 시리즈 원화가 소에지마 시게노리 아틀러스 P-스튜디오 아티스트를 초청해 P5X 주인공 캐릭터 디자인 관련 이야기를 팬들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소에지마 아티스트는 P5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자가 2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오는 24일 오후 8시 정식 출시한다고 알렸다.넷마블은 지난 2월 15일부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 이벤트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대상으로 진행했다. 지난달 26일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달성한 데 이어, 꾸준한 증가세로 2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일부터 시작해 3차례에 걸쳐 진행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모두 조기마감되는 등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넷마블은 오는 24일
에오스 블랙, 스트리트파이터 듀얼, 별이 되어라2, 아스달 연대기 등 4월에도 다양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된 가운데 일본 유명 RPG '페르소나5' 기반 모바일 게임 '페르소나5: 더 팬텀 X(이하 P5X)가 글로벌 게이머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P5X는 퍼펙트 월드 게임즈가 세가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고 아틀러스의 전면 감수 아래 개발한 모바일 RPG다. 페르소나5 세계관 설정을 바탕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며 콘솔, PC 플랫폼만 지원했던 원작의 스타일시한 감각을 모바일 플랫폼에 완벽히 재현했다.플레이어는 아틀러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소에
"이 게임을 만들게 된 계기는 의외로 택시 운전기사들의 파업 뉴스를 접할 때였다. 자율주행 인공지능으로 대체될 직업일 텐데 그게 내 이야기가 된다면 어떨까? 인간이 완전히 대체될 수 있다면… 그에 대한 궁금증이 스텔라 블레이드의 시작이었다"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세컨트 파티 시프트업이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 관련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 1편을 공개했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스텔라 블레이드는 현재 콘솔 시장에서 대체제가 없는 매력적인 게임이다. 그 열기를 게임을 처음 오픈했을 때 느낄 수 있을 것이다"며 자신감 있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