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처음으로 오픈하는 세가 팝업 스토어는 주말 이른 시간부터 문전성시를 이뤘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와 대원미디어의 협업으로 이뤄진 팝업 스토어는 홍대 AK 플라자 3층에서 4월 27일부터 5월 21일까지 운영한다. 용과 같이 시리즈와 페르소나 시리즈, 프로젝트 세카이, 소닉 더 헤지혹 등 세가와 아틀러스를 대표하는 작품의 여러 굿즈를 만날 수 있다.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세가 팝업 스토어인 만큼 수많은 팬들이 AK 플라자를 방문했다. 기자는 오픈 시간보다 1시간 일찍 도착했다. 홍대입구역 4번 출구를 나서자마자 AK 플라자 건물을 둘러싼 대기줄이 눈에 들어왔다.
한 방문객은 "굿즈 구매를 위해 새벽부터 대기했다. 프로젝트 세카이의 호시노가 최애다. 최근에 페로스나3 리로드와 용과 같이8도 재밌게 즐겨서 관련 굿즈를 구매하고 싶다. 팝업 스토어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현장에는 전면에 주인공 얼굴이 프린팅된 티셔츠와, 피규어, 아크릴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마우스패드, 담요, 키홀더, 도트백, 그립톡, 액자식 마그넷 등 다양한 공식 굿즈가 준비됐다.
굿즈 중에서는 단연 프로젝트 세카이가 가장 인기를 끌었다. 각 캐릭터 일러스트가 그려진 미니 색지, 사각 배지, 사각 스티커, 아크릴 키홀더, 아크릴 키링 등 다양한 컬렉션 품목이 준비됐다. 팬들은 최애 캐릭터를 얻기 위해 현장에서 다른 팬과 굿즈를 교환하는 방문객도 있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한편, 세가는 팝업 스토어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소닉 슈퍼스타즈, 소닉 오리진스 플러스, 용과 같이7 외전, 용과 같이8, 페르소나5 택티카, 페르소나3 리로드 등 인기 타이틀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