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시리즈 아버지, 턴제 전략게임 5월 9일 iOS용 출시 시선집중

'문명' 시리즈로 유명한 시드 마이어(Sid Meier)의 신작 모바일게임인 ‘시드 마이어의 에이스 패트롤’(Sid Meier's Ace Patrol, 이하 에이스 패트롤)이 5월 9일 iOS용으로 출시될 예정이어서 전세계 게임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9일 전략시뮬레이션 장르의 모바일 게임 ‘시드 마이어의 에이스 패트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공중 비행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턴제 전략시뮬레이션이다. 시드 마이어가 직접 디자인과 프로그래밍을 담당했다. 배경은 제1차 세계대전으로 공중에서 벌어지는 비행 전투를 생생하게 구현한 전략한 전략게임이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턴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30종의 전투기·빈티지 비행기체가 지원된다. 이를 이용하여 플레이어는 세계대전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구현된 120가지의 다양한 미션을 완수한다.

파일롯·비행기·업그레이드를 통해 공중에서 이루어지는 색다른 전략 플레이를 느낄 수 있다. 싱글 플레이 모드, 2인 대전과 게임센터 사용자들과 벌이는 비실시간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세계 최고의 개발자로 꼽히는 시드 마이어가 만든 모바일게임 ‘에이스 패트롤’은 현재 iOS만 지원하며, 9일 부분유료화로 애플 유니버셜 앱스토어에 런칭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기기 지원 여부는 현재 미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