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4시부터 24시간 동안 ‘쇼트나이트’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Short Nite)’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쇼트나이트’는 ‘포트나이트’ 파티로얄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들을 관람할 수 있는 영화제로, 21일 오전 4시부터 24시간 동안 짧은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30분 간격으로 재상영된다.

‘포트나이트’ 이용자라면 별도의 티켓 없이 누구나 파티로얄 빅 스크린에서 관람 가능하며, 화면 속 화면(Picture In Picture, PIP) 기능을 이용해 일반 배틀로얄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상영되는 작품들은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후보에 올랐던 작품을 포함해 세계 각지의 명작 단편 애니메이션들로, 대사가 있는 작품의 경우, 원하는 언어의 자막과 함께 시청이 가능하다.

 팝콘과 함께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쇼트나이트’ 영화제 하루 전부터 아이템 상점에서 새로운 점보 팝콘 이모트를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인셉션’을 상영하고 ‘테넷’의 트레일러를 최초로 공개했던 포트나이트에서 이번에는 명작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들을 감상할 수 있는 쇼트나이트를 준비했다”라면서, “이번 쇼트나이트 영화제를 통해서도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하고 참신한 작품들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영화를 사랑하는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분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