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사, 메이, 한조, 바티스트 첫 제외 대상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특정 기간 동안 경쟁전에서 일부 영웅을 사용할 수 없는 새로운 시스템인 ‘영웅 로테이션’이 최초로 적용된 ‘오버워치’ 경쟁전 21 시즌을 오늘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경품에 응모 가능한 눈송이(쿠폰)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1주일간 진행한다.

경쟁전 21 시즌의 시작과 함께 플레이어들은 배치 경기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점검하고 더 높은 경쟁전 점수와 등급을 위해 새롭게 경쟁하게 된다. 특히, 오직 경쟁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영웅 로테이션’이 최초로 적용됨에 따라 플레이어들은 폭넓은 영웅을 사용해 주 단위로 변하는 메타에 팀 단위로 대응해야 한다.

영웅 로테이션에 최초 적용될 영웅은 오리사(돌격), 메이, 한조(이상 공격), 바티스트(지원)다. 최근 주로 활용되는 팀 전술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는 영웅들로, 주간 단위의 메타 변화 및 보다 폭넓은 영웅 선택을 유도한다는 영웅 로테이션 목적에 부합한다.

영웅 로테이션은 ‘오버워치’ 개발팀이 직접 진행한다. 현재의 주간 단위의 로테이션 주기도 일별 또는 매 경기별로 다르게 적용시킬 가능성도 열어놨다. 단, 영웅 로테이션은 경쟁전 21시즌에 선 적용되나, 시스템의 실질적 영향력 및 플레이어 피드백 등을 분석해 이후 시즌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한국시간 3월 8일 오전 5시 시작하는 ‘오버워치’ 리그의 5주차 일정부터도 영웅 로테이션 시스템이 도입된다. 첫 번째 영웅 로테이션 대상으로 라인하르트(돌격), 맥크리, 위도우메이커(이상 공격), 모이라(지원) 영웅이 발표된 가운데, 네 영웅이 포함되지 않은 새로운 조합 및 메타 속에서 각 팀이 보여줄 전술의 유연성과 다양한 영웅 조합을 지켜보는 것도 새로운 관전 포인트다.

한편, 경쟁전 21 시즌 시작을 기념해 오늘부터 12일 오전 8시 59분까지 1주일간 ‘오버워치’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특별 눈송이를 지급한다. 기간 중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오버워치’를 즐기는 플레이어는 10분당 10눈송이를, 집 또는 기타 장소에서 60분 이상 연속으로 플레이 시 하루 최대 200 눈송이를 지급받는다. 누적된 눈송이는 눈송이 교환소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권으로 사용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