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고 강력한 e스포츠 시청 경험을 위한 다년간의 전략적 협업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구글은 새롭고 강력한 e스포츠 시청 경험을 위한 다년간의 전략적 협업을 맺었다고 29일 발표했다. 

양사는 그 일환으로 유튜브(YouTube)가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콜 오브 듀티 리그(Call of Duty League), 하스스톤 e스포츠(Hearthstone Esports) 등 포함,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e스포츠 리그 및 대회의 생방송을 담당할 독점 스트리밍 파트너로 활동한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신설된 콜 오브 듀티 리그 외 오버워치 리그, 하스스톤 e스포츠 등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인기 e스포츠 리그와 대회의 공식 생방송사로서 역할을 시작한다. 콜 오브 듀티 리그의 출범 시즌은 지난 1월 24일(금, 이하 태평양 기준시) 12개 팀의 경합으로 미국 미네소타에서 막을 올렸으며,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은 오는 2월 8일 개막한다. 각 리그의 모든 일정은 리그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재생 목록과 특별한 콘텐츠도 더해진다.

피트 블라스텔리카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 CEO는 “올해는 초대 콜 오브 듀티 리그 개막, 전세계적으로 펼쳐지는 오버워치 리그 최초의 홈스탠드(Homestand) 도입 등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에 있어 매우 기념비적인 해”라며 “우리 팬들이 전세계적으로 팔로우(follow)하거나, 생중계 또는 다시보기 등으로 시청할 수 있는 수준 높은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고, 우리의 선수들을 슈퍼스타로 만들고 기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다. 이번 파트너십은 유튜브의 강력한 콘텐츠 플랫폼을 우리의 열성적인 커뮤니티 팬, 플레이어들과 연결하고, 차세대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하는 멋진 역사와 이어줌으로써 우리의 약속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행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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