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백석대학교 간 교육과정-채용 MOU 체결

[구현모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장-송기신 백석대 총괄부총장(오른쪽). 사진=협회]

“미래 먹거리 VR-AR 혁신성장을 위해 청년인재를 함께 키우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한국VRAR산업협회, 회장 구현모, 이하 ‘협회’)와 백석대학교(총괄부총장 송기신, 이하 ‘백석대’)는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12월 11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협회와 백석대 간 견고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으로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추진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교육생 선발 ▲채용 연계 등 VR-AR 분야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해 추진되었다.

협회와 백석대는 VR-AR 산업체 요구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인력 및 시설 인프라 지원, 품질관리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구현모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회장은 “충남의 대표 거점 교육기관인 백석대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지역 VR-AR 인재 발굴부터 육성, 취업까지 원스톱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실질적인 혁신성장을 이끄는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실감콘텐츠 시장을 주도할 VR-AR 혁신성장 인재양성을 위해 백석대와 최선의 협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기신 백석대 총괄부총장은 “한국 VR-AR산업을 대표하는 협회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백석대는 4차 산업을 대표하는 VR-AR 전문인재 육성을 바탕으로 지역 한계를 뛰어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겠다. 이를 통해 국내 VR-AR산업을 이끄는 선도적 교육기관으로서 새로운 혁신 성장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