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가사검색 웹사이트에 신곡명 유출…”라이엇게임즈 만든 곡 아냐”

‘리그오브레전드(LoL)’의 가상 걸그룹 K/DA가 올해 11월 컴백한다는 소문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가사검색 웹사이트 지니어스닷컴은 최근 K/DA의 노래 목록에 신곡 ‘Gold’와 ‘GAME/OVER’를 추가했다. 이 노래를 클릭하면 “가사가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니 노래가 출시되면 다시 확인하라”는 메시지만 뜬다. 이외에 다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함께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에는 신곡 ‘GAME/OVER’에 대한 정보가 올라왔다. 카밀라 카베요의 ‘하바나(Havana)’,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을 작업한 인기 작곡가 알리 탐포시가 작곡에 참여했으며, ‘2019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이 열리는 2019년 11월에 음원이 출시된다는 내용이다. 또한 전작 ‘POP/STARS’의 공동 작곡자 제시카 애슐리(Harloe)와 K/DA에서 이블린의 목소리를 맡은 싱어송라이터 매디슨 비어도 참여한다는 소문이 퍼졌다.

그러나 라이엇게임즈측은 해당 루머가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 관계자는 “문의 결과 라이엇게임즈가 만든 곡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라며 “공식적인 라이엇게임즈의 곡이 아니다”라고 답변했다. 지니어스닷컴과 위키피디아는 누구나 편집자로 참여해서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다.

한편 K/DA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아리, 이블린, 카이사, 아칼리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이다. ‘POP/STARS’ 음원에서는 한국의 인기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소연이 아칼리를, 미연이 아리를 맡았다. 또 미국의 솔로가수 메디슨 비어가 이블린을, 자이라 번스가 카이사를 담당했다. 2018년 11월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결승전에서 ‘POP/STARS’를 처음 공개했으며, 이 노래는 2019년 9월 기준 유튜브에서 2억630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에 팬들 사이에서는 K/DA의 후속곡 활동을 요구하는 요청이 쏟아지는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