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비트게임즈와 ‘비트세이버’ 게임으로 출시

‘리그오브레전드(LoL, 롤)’의 가상 걸그룹 ‘K/DA’의 곡 ‘POP/STARS’를 VR(가상현실) 리듬 게임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라이엇게임즈는 21일 비트 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K/DA’의 ‘POP/STARS’를 VR 리듬 게임인 ‘비트 세이버(Beat Saber)’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는 ‘리그오브레전드’ 음원이 리듬 게임에서 공식적으로 사용된 최초의 사례다.

‘POP/STARS’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및 유튜브 조회 수 1억 2천만을 기록했을 정도로 전세계 플레이어 및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또  ‘비트 세이버’는 전세계적인 인기 VR 게임으로 오큘러스 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스팀에서 구입할 수 있다.

비트 세이버를 보유한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는 12월 21일부터 ‘POP/STARS’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플레이스테이션 VR, 윈도우 믹스드 리얼리티 헤드셋 등의 VR 헤드셋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비트 세이버를 보유한 전세계 각지의 VR 아케이드 게임 매장에서도 ‘POP/STARS’를 플레이할 수 있다.

‘POP/STARS’를 위한 전용 게임 맵은 쉬움(Easy)부터 최고 수준의 전문가(Expert+) 난이도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