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의료관광 블록체인 플랫폼...의료 매칭 서비스 발상 주목

“블록체인으로 의료관광 서비스 및 의료 매칭 서비스가 달라집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주목받으면서 금융, IT, 게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 모델이 급부상하고 있다.

7월 초에 개최된 아시아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컨퍼런스인 ‘2018 도쿄 토큰스카이’에서도 이런 분위기를 대변하듯 많은 기업이 블록체인 기술과 연계한 사업 부스를 설치하여 전 세계 5000여 명의 참여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그 가운데 의료관광에 블록체인의 기술을 접목하여 새 의료관광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세계 최초 의료관광 블록체인 플랫폼인 메디피디아가 큰 관심을 모았다.

메디피디아는 탈중앙화로 표현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기존의 의료관광 및 의료서비스 시장에서 정보 불균형으로 인한 환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한다. 정확한 정보를 통해 의료서비스 소비자가 의료 공급자를 직접 선택한다. 이렇게 더 나은 의료관광 서비스 및 의료 매칭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플랫폼이다.  
 

김태용 메디피디아 공동대표는 “한국으로 의료관광을 오러 오는 소비자는 해마다 늘고 있다. 그러나 그 정보를 전적으로 주변 지인들이나 에이전트에 의존한다. 이 때문에 실제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할 만한 의료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많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의 정확한 리뷰나 상담 내역 등 의료 기관에 대한 서비스 정보가 위변조되지 않고, 의료 소비자가 의료 기관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등의 의료관광 서비스의 모든 것을 메디피디아 플랫폼 안에서 이뤄지게 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고 전했다.
 
실제로 메디피디아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의 의료관광 서비스 플랫폼으로 세계 특허를 준비 중이다. 또한, 신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이를 검증하는 개념증명(PoC: Proof of Concept)을 최근 마쳤다.
 
한편, 프라이빗 세일과 프리세일은 8월 20일부터 함께 진행된다. 가상화폐 기업공개인 ICO는 10월에 진행해 본격적으로 의료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