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토큰스카이 도쿄’서 "7월 4~6일 ‘스페셜 48H’ 프리세일"

[카츠노리 콘도 아소비모 대표이사]

아시아 최대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8 토큰스카이 도쿄’서 카츠노리 콘도 아소비모 대표이사가 ‘아소비코인’ 리버스 ICO에 대한 소개와 함께 프리세일을 4일 깜짝 공표했다.

일본의 대표 게임기업 아소비모는 도쿄의 벨사르 시오도메에서 4일부터 이틀간 ‘2018 토큰스카이 도쿄’를 공동 주최 중이다. 콘도 대표는 4일에는 컨퍼런스 개회사로 컨퍼런스의 시작을 알렸으며, 아소비코인 리버스ICO에 대한 소개와 함께 프리세일을 공표했다.

아소비코인은 ICO를 통해 총 3억 개의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지난 5월 20일부터 프라이빗 세일을 진행해 왔다.

아소비코인의 프리세일은 7월 4일 15시부터 48시간 동안 ‘Pre-sale 48H Special’이라는 특별 프리세일을 통해 최저금액 30%의 보너스 토큰을 제공한다. 이후에는 7월 16일 14시 59분까지 10일간 프리세일 ‘Pre-Sale’을 통해 25%의 보너스 토큰을 줄 예정이다. 최저 구입금액은 100USD(약 11만 1790원)이다.

아소비모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2차 유통 플랫폼인 아소비마켓을 구축 중이다.

아소비모의 핵심 관계자는 “올해부터 아소비모의 대표적 게임인 ‘아바벨온라인’, ‘토람온라인’, ‘이루나전기’ 등을 포함한 모든 게임의 아이템을 아소비마켓 내 게임거래소 ‘스위텍스 저팬(Switex Japan)’을 통해 거래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2019년에는 분산형 시큐리티 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자서적, 음악, 영화, 티켓 등의 디지털 콘텐츠 2차 유통 플랫폼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아소비모가 추진 중인 디지털 콘텐츠 2차 유통 플랫폼 서비스인 ‘아소비마켓’은 기존의 통념에서 벗어난 신개념 플랫폼이다. 기존의 오프라인 중고시장 개념을 블록체인 기반의 온라인으로 옮겨온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의 소유자가 명확해지면서 디지털 콘텐츠 거래의 양성화는 물론, 퍼블리셔에게 수익이 환원되는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8 토큰스카이 도쿄’에서 발표하고 있는 카츠노리 콘도 아소비모 대표이사 모습]

한편, 4일 토큰스카이에서 카츠노리 콘도 대표이사는 콘텐츠 제작사 DLE(Dream Link Entertainment)와의 제휴소식을 깜짝 발표도 나왔다. DLE는 드라마나 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전문 제작하는 도쿄증권거래소 1부 상장기업이다. 아소비모와 DLE는 아소비마켓을 통해 디제털콘텐츠 공급 및 유통을 진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