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스타’, 전 세계 200여개국 서비스…매출 70% 이상 해외서 발생

실리콘밸리 기반 벤처캐피털 알토스벤처스(대표 김한준)가 K-Pop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플랫폼 메이크스타(대표 김재면)에 40억원을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메이크스타는 K-Pop 기획사와 공동으로 ▲음반 ▲굿즈 ▲콘서트 ▲영화 ▲드라마 등 문화콘텐츠를 제작하고 직접 유통, 전 세계 팬들과 스타가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5년 12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크스타는 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팬들이 유입되고 있다. 총 매출의 70% 이상은 해외에서 발생한다.

현재까지 메이크스타 프로젝트에 참여한 아티스트는 ▲김준수(JYJ) ▲아스트로 ▲EXID ▲나인뮤지스 ▲B.A.P ▲24K 등이며, 화보집과 굿즈, 앨범 제작을 진행한 바 있다.

메이크스타 김재면 대표는 “한국뿐 아니라 해외 여러 국가에 잠재하는 한류 팬덤을 스타들과 직접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K-Pop 뿐만 아니라 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로 계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알토스벤처스 박희은 수석심사역은 “’메이크스타’는 해외 팬들이 직접 참여해 스타와 함께 프로젝트를 개발, 기획함으로써 K-pop을 즐기는 방법을 만들어냈다”며 “마케팅 없이 SNS를 통한 입소문만으로 다양한 글로벌 팬들을 확보하고 빠르게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있는 점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스타’는 지난 2015년과 2016년에도 각각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ES인베스터 등으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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