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6시 발매...2시간 전 팔로우 890만명 네이버 라이브 컴백쇼

글로벌 K-POP 대표주자인 ‘방탄소년단’이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를 전 세계 동시에 공개했다.

18일 오후 6시 발매된 3집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는 공개 1시간 만에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등 6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벅스에서는 이번 앨범 수록곡 전곡 11곡이 1위부터 11위까지를 모두 차지하기도 했다.

‘페이크 러브’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이다.

정규 3집에는 RM(리더),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 멤버들의 진솔한 고민이 담겨있는 ‘에어플래인 파트 투(Airplane pt.2)’와 ‘앙팡맨(Anpanman)’, 팬송 ‘매직 숍(Magic Shop)과 ’러브 메이즈(Love Maze)‘, ’낙원‘, ’전하지 못한 진심‘ 등이 수록됐다.

[방탄소년단.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방탄소년단은 컴백 2시간 전인 오후 4시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컴백 프리뷰쇼 ‘방탄늬우스 in LA’를 선보였다.  네이버는 방탄소년단의 컴백무대를 첫 공개하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레드카펫 현장도 생중계한다. 

현재 브이라이브 방탄소년단의 팔로워수는 890만명이며, 동영상 누적 재생수는 7억건을 돌파했다. 브이라이브를 사용하는 10대 비중이​ 70% 이상으로, 글로벌 10대 중심으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