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7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이 1조7587억원, 영업이익이 5850억원, 당기순이익이 4439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79%, 영업이익은 78%, 당기순이익은 64% 각각 성장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333억원, 영업이익 1892억원, 당기순이익 120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7%, 8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81% 증가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3340억원, 북미/유럽 1404억원, 일본 433억원, 대만 383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028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53억원, ‘리니지‘ 1544억 원, ‘리니지2‘ 658억원, ‘아이온‘ 470억원, ‘블레이드앤소울‘ 1611억 원, ‘길드워‘ 2828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모바일게임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했다.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의 실적이 전체 매출의 57%를 차지하면서 성장을 이끌었다. 로열티 매출은 전년대비 66%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2‘, ‘리니지2M‘, ‘아이온 템페스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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