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0개 오프라인 매장 통해 북미 소비자에 판매 시작

AR, 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대표 최광진)가 자사의 VR 헤드셋 ‘NOON VR(눈브이알)’이 미국 베스트바이(Best Buy)의 520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베스트바이는 북미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대표 유통채널로 미국 내에 10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방문자수는 2012년 기준 6억 여 명에 이른다. 제품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판단해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것은 물론, 매장에서 판매될 제품 선정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NOON VR’은 국내 벤처기업 최초로 미국 및 캐나다 베스트바이 온·오프라인 입점에 성공했다.

‘NOON VR’은 2016년 베스트바이 온라인 스토어에 입점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6월 캐나다 전체 매장에 이어5개월만에 미국 베스트바이 매장 1000여개 매장 중 절반이 넘는 520개 매장에 선보이며 성공적인 북미 시장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

‘NOON VR’은 4.7~5.7인치 사이의 다양한 스마트폰 기종과 호환되는 VR 헤드셋이다. 에프엑스기어의 기술력이 탄생시킨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 제공하고 있어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앱의 ‘리모트(remote)’ 프로그램을 통해 PC 상의 풍부한 콘텐츠를 VR 헤드셋으로 더욱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2015년 8월 ‘NOON VR’ 아마존 판매를 시작으로 북미 지역 온/온프라인 판로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캐나다 내의 베스트바이 전 매장 및 코스트코 온라인, 스테이플스 온라인에서도 판매 중이다. 최근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박람회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8’에서 VR 제품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며 전세계적으로 제품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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