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액션 소셜 게임 ‘주 인베이전’의 스마트폰 버전

㈜넥슨(대표 서민)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게임 플랫폼 '게임하기'에 연동되는 액션 퍼즐 모바일 소셜게임 ‘퍼즐 주주 for Kakao’의 안드로이드OS버전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퍼즐 주주 for Kakao’는 넥슨의 페이스북용 액션 퍼즐 소셜게임 ‘주 인베이전’의 스마트폰 버전으로, 넥슨 게임으로는 ‘카카오 게임하기’에 처음 연동되는 타이틀이다.

페이스북 게임과 동일한 방식으로 제한시간 안에 게임 내 등장하는 우주선을 이용해 블록을 집었다 내려놓으면서 가로, 세로 위치와 상관없이 3개 이상 모여있는 같은 모양의 블록을 터뜨리면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빠른 속도의 게임 전개와 아기자기한 그래픽, 효과음이 특징이며 쉬운 게임 방식과 유연한 터치 조작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다양한 방식의 게임모드를 비롯하여 카카오톡 친구들과 최고 점수를 두고 펼치는 순위 경쟁이 박진감을 더한다.

넥슨은 ‘퍼즐 주주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상위 랭킹 중 추첨을 통해 고급백, 갤럭시노트10.1, 백화점 상품권과 다운로드 리뷰를 등록하는 유저에게 넥슨 캐시와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월 22일까지 실시하며, 올해 안에 iOS버전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넥슨 스마트사업실 강승한 실장은 “이미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친숙한 퍼즐 게임을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카카오 게임하기’와 연동되는 버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자사의 주요 스마트폰 게임들을 카카오 게임 플랫폼과 연동해 재미요소를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퍼즐 주주 for Kakao’의 원작인 페이스북용 게임 ‘주 인베이전’은 올해 5월 전 세계 페이스북을 통해 출시된 액션 퍼즐 소셜게임으로, 미국 게임포털 ‘AOL games.com’에서 선정한 ‘TOP 20 소셜게임’에 ‘카트라이더 대쉬’와 함께 국내 게임으로는 처음 랭크되는 등 소셜게임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