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찍 아바타-액션, 채팅방 호감도 상승 인기몰이

[게임톡] 스마트폰용 3D 소셜게임 '아유톡(RUTalk)’이 안드로이드 버전 개발을 마치고, T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트리플스튜디오(대표 김대기)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아유톡'은 Unity3D 게임엔진을 바탕으로 구현된 예쁘고 귀여운 아바타와 최신 트렌드의 의상 아이템, 캐릭터의 아기자기한 동작 등으로, 특히 여성 유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 아유톡
이 게임은 유저의 프로필 정보를 친한 정도에 따라 단계적으로 공개한다. 프라이버시 침해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소셜 액션을 통해 점차 친해지고 있다는 감성과 목표 의식을 자연스럽게 자극한 점이 돋보인다.

댄스게임 '오디션' 채팅방과 유사하지만, 1:1 매칭으로 시작한다. 연속 2번 성공하면 호감도 올라간다. 처음 매칭에서는 닉네임과 아이디 등 기본적인 프로필만 제공되지만 성공할 수록 지역 공개 등 프로필에 대한 정보가 차츰 늘어난다.

트리플스튜디오의 첫 타이틀이자, 전 프로게이머 김대기 대표가 개발 지휘를 맡아 화제가 된 ‘아유톡’은 3D 아바타가 선보이는 다양한 소셜 액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저들과 커뮤니티를 나누는 게 특징이다.

김대기 트리플스튜디오 대표는 “이제는 안드로이드폰 유저와 아이폰 유저가 아유톡을 통해 서로 친구가 될 수 있다”며, “현재 갤럭시S, S2, 옵티머스3D를 지원하며 계속 디바이스 추가를 예정 중이다. 또한 많은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

‘아유톡’은 애플 앱스토어 및 T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www.rutalk.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