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토벌전, 24인 레이드, 인스턴스 던전 등 추가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3.5 '숙명의 끝’을 적용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v3.5 업데이트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대거 도입되는 대규모 패치로써 ‘파이널판타지14’의 게임성을 한층 강화해줄 신규 토벌전과 24인 레이드, 인스턴스 던전 등 여러 배틀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 밖에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 추가 및 시스템 개선 등 리뉴얼 작업을 단행했으며, 일본 인기 특촬 드라마 ‘마계기사 가로’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선, 신규 토벌전 ‘귀신 주르반 토벌전’과 ‘극 귀신 주르반 토벌전’을 업데이트했다. 마신 세피로트와 여신 소피아에 이어 등장한 ‘귀신 주르반’은 삼투신 이야기의 대미를 장식하는 강력한 적으로, ‘극 귀신 주르반 토벌전’ 클리어 시 아이템 레벨 265 무기 및 신규 탈 것을 획득할 수 있다.

또, 3.0 연대기 퀘스트의 마지막 종착점인 신규 24인 레이드 ‘둔 스카’와 신규 인스던스 던전 ‘바일사르 장성’, ‘솜알(어려움)’을 오픈했다. 각 던전 클리어 시 푸짐한 보상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체 서버 유저들을 대상으로 파티원을 모집할 수 있도록 파티 찾기 시스템을 개편했다. 새롭게 도입된 ‘서버 초월 파티 기능’을 통해 한층 자유롭게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난이도 콘텐츠에 도전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파이널판타지14’와 일본의 인기 특촬 TV 드라마 ‘마계기사 가로’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로’에 등장하는 무기와 갑옷, 코스튬 등이 ‘파이널판타지14’의 PVP 장비와 탈 것으로 등장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