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OBA의 정수를 포함한 펜타스톰, 2분기 국내 시장 정식 출시

넷마블게임즈가 2017년 모바일 기대작으로 ‘펜타스톰’을 전면에 내세웠다.

‘펜타스톰’은 그간 PC 온라인게임에서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은 MOBA 장르를 모바일 환경으로 구현한 게임이며, 중국 텐센트의 ‘전설대전’을 국내 성향에 맞게 리메이크한 버전이다.

특히 빠르게 매칭되는 실시간 5대5 대전은 모바일에서도 MOBA 게임 특유의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넷마블은 막타 없는 전투, 최고 레벨 15, 오토 타겟팅, 넓은 스킬 범위, 4레벨 궁극기 등 기존 게임과 차별화로 모바일 e스포츠로 확장까지 꾀한다는 복안이다.

‘펜타스톰’은 4월 중 비공개 테스트(CBT), 올 2분기 내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6가지 직업을 가진 영웅들의 차별화된 스킬과 역할

‘펜타스톰’은 같은 장르의 PC 온라인게임처럼 다양한 영웅들이 세분화된 직업과 역할군으로 나뉜다. 탱커, 전사, 아처, 마법사, 암살자, 서포터 등 6개의 직업군으로 뉘는 영웅들은 MOBA만의 특색을 더욱 강조했다.

탱커는 압도적인 방어와 전투 개시 능력으로 적의 진형을 파괴한다. 탱커의 방어력은 타 직업 대비 압도적으로 높으며, 스킬을 통한 피해감소, 방어 아이템으로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게임 내 대규모 교전을 여는 이니시에이팅은 탱커만의 주도적인 역할이다.

탱커보다 방어력은 조금 낮지만, 공격력이 높은 공방일체 전사 직업군도 있다. 전사는 모든 직업군을 상대로 1대1 상황에 적합한 클래스다. 초중반 전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며, 잘 성장한 전사가 전장을 휩쓰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다.

원거리 딜러 아처는 지속적인 공격 능력과 최고의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안정적인 화력 지원을 바탕으로 후반 팀을 승리로 이끄는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마법사는 기존 MOBA 장르에서도 볼 수 있는 누커 계통에 속한다. 폭발적인 스킬 대미지와 넓은 범위 영향을 토대로 대규모 교전을 한 번에 뒤집는 변수로 작용한다. 잘 성장한 마법사의 광역 대미지 한방은 적 전체를 빈사직전까지 빠트리는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대규모 교전에서 주요 목적을 순식간에 처치하는 직업군도 있다. 암살자는 적 팀의 우선 제거 대상을 처치하거나 무력화하는데 특화된 민첩한 직업이다. 후반으로 흐를수록 마법사와 아처는 암살자의 위치 파악에 더욱 집중할 수 밖에 없다.

강력한 지원 능력을 가진 서포터는 자신의 희생해 아군 4명의 성장을 돕는다. 대부분의 스킬이 힐, 실드, 버프 등을 아군에게 걸어주거나, 적에게는 강력한 상태이상 기술을 사용한다. 이러한 높은 유틸성과 지원 능력을 바탕으로 팀 전반적인 성장을 케어하고 보조할 수 있다.

모바일 한계를 뛰어넘는 실시간 5대5 대전

‘펜타스톰’은 5대5 실시간 대전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게임 내 개성 강한 영웅들을 선택해 빠르게 매칭하여 5대5 실시간 대전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쉽게 손 안에서 박진감 넘치는 MOBA의 경험을 선사한다.

‘펜타스톰’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간편하고 익숙한 조작 시스템을 선보이며, MOBA 장르가 ‘모바일 환경에서 조작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선입견을 깨고, 최적화된 조작으로 섬세한 컨트롤과 팀플레이를 지원한다.

또 막타없는 전투, 최고 15레벨의 짧고 빠른 성장을 제공하고 4레벨부터 궁극기를 사용할수 있어 초반부터 빠르고 화끈한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실시간 모드는 5대5, 3대3, 1대1 3가지 형태의 대전 방식을 제공하며, 친구 및 유저들간 손쉽게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대전 선택 후 확인 버튼만 누르면 몇 초만에 유저간 매칭과 전장 진입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5대5 실시간 대전 모드는 일반 모드와 랭킹 모드가 있으며 일반모드는 일종의 캐주얼 모드로, 랭킹 점수(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경쟁심이 숙련된 유저들은 랭킹 모드를, 순위와 상관없이 게임을 즐기고 싶은 유저들은 일반 실시간 모드로 전략적인 팀플레이와 절묘한 전장을 만끽할 수 있다.

개성이 뚜렷한 다수의 영웅들

‘펜타스톰’은 다양한 영웅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캐릭터마다 고유의 스킬과 역할을 가지고 있으며, 팀원들과 영웅을 조합에 맞게 팀을 구성하면 더욱 강력한 팀플레이가 가능하다.

매 경기마다 각자의 영웅 선택이 가능하기에 매 경기마다 새로운 경험을 반복하는 쾌감을 제공한다.

또한 ‘펜타스톰’은 매주 영웅들을 선정해 무료로 로테이션을 진행하게 되는데, 보유 영웅이 없는 플레이어도 로테이션 영웅을 선택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빠른 게임과 빠른 성장, 속도에 초점을 맞춘 재미

기존 MOBA 장르 게임과 다르게 ‘펜타스톰’은 약 10~20분에 걸친 한 판의 전장에서 그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다.

유저들은 전장에서 영웅으로 적군 병사들과 적군 영웅,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며, 영웅을 최대 15레벨까지 레벨업하여 빠른 성장을 느낄 수 있음과 동시에 장비와 스킬의 레벨업을 통해 영웅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성장한 영웅을 이용해 적군과 화끈한 실시간 PVP를 벌이며, 게임의 승패 또한 빠른 시간 안에 판가름 나기 때문에 한정된 시간에 다양한 쾌감과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탑, 미드, 바텀 3가지 라인의 간단한 승리 규칙

‘펜타스톰’의 주요 전투는 탑 라인, 미드 라인, 바텀 라인의 3방향의 라인에서 적군과의 전투를 진행한다.

영웅들은 각 라인으로 진격하여 적과 교전하며, 라인별로 3개씩 존재하는 방어탑을 병사와 함께 파괴하고 마지막으로 적 본진의 기지를 파괴하면 승리한다.

맵의 곳곳에는 필드 몬스터가 존재하며, 이를 처치할때 아군에게 골드와 경험치, 고유의 버프를 제공하여 영웅의 성장과 전투를 도와준다.

또한 맵의 중간 곳곳에는 풀숲이 존재하며, 영웅이 풀숲에 숨어 매복하거나 갑작스러운 습격을 하는 등 전투에 전략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 맞춘 쉽고 간편한 조작법

‘펜타스톰’의 조작은 좌측의 가상 조이스틱을 움직여 영웅을 이동시키며, 우측의 공격과 스킬 버튼을 터치하여 공격과 기술을 사용한다.

논타겟팅 스킬의 경우, 단순한 터치만으로 적에게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타겟팅 스킬의 경우는 터치 앤 드래그를 통해 빠르고 간단하게 적을 조준하여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

‘펜타스톰’은 여러가지 편리 기능도 제공한다. 기존의 PC MOBA게임과는 달리, 전장 내 어느 위치에서도 상점을 이용할 수 있어 쉽고 빠르게 장비를 구매할 수 있다.

따라서 병사와 영웅,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골드로 바로 장비를 구매하거나 스킬을 레벨업하여 캐릭터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또 귀환, 회복 등 주요 메뉴들 또한 터치 1번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좌측의 이동 패드와 우측의 공격 버튼 UI를 사용해 한번도 MOBA 장르를 즐겨보지 못한 유저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타기팅 스킬과 논타기팅 스킬이 존재하는 캐릭터들이 분리돼, 초보유저들과 숙련된 유저들 모두에게 맞춤형 플레이를 제공한다.

다양한 입맛에 맞춘 대전 모드

‘펜타스톰’은 상대 유저와 치고 빠지는 전략적 플레이 가능한 1대1, 빈틈 없는 수비와 공격을 펼치며 다양한 팀플레이가 가능한 3대3, 이 두가지 재미를 모두 제공하는 5대5 등 유저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실시간 대전뿐만 아니라 간단한 조작법 및 영웅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훈련캠프를 통해 실전 전투에 참여하기 전에 연습 게임도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PvP 대전이 부담스럽다면 혼자 플레이가 가능한 AI 대전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유저의 영웅을 랜덤으로 정해주는 랜덤 영웅전과 갈고리와 기술을 사용해 적군을 처치하고 구역을 점령하는 보물 쟁탈전 등 다양한 대전 모드가 존재한다.

경쟁을 자극하는 랭킹 시스템

MOBA 장르에서 유저들에게 가장 큰 보상은 실력에 따른 보상이다. 그에 따라 자신의 위치도 궁금하기 마련이다. 기존 대부분의 MOBA 게임들은 랭킹전 등급으로 실력을 세분화하고 있다.

‘펜타스톰’은 유저와의 직접적인 경쟁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이 있다. 유저들은 5대5로 진행되는 랭킹전에서의 승패에 따라 등급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며 랭킹전 시즌이 종료되면, 등급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경쟁전 보상으로는 랭킹전에서만 획득 가능한 전용 스킨과 게임 재화가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