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편의 애니메이션 같은 액션 MMORPG, 12월 22일 CBT 돌입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소울워커’는 정교한 카툰렌더링 기법으로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그래픽을 구현해 기대를 모으는 신작 액션 MORPG다. 위기에 빠진 지구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특수능력자 ‘소울워커’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개성있는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특징으로 내세웠다.

‘소울워커’는 지난 4월부터 일본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한국에서도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CBT(비공개시범테스트)에 돌입했다. 이번 CBT가 ‘소울워커’가 한국 유저들의 기대치를 얼마나 충족시킬 수 있을지 가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CBT빌드에서는 총 4종류의 캐릭터를 선보이며, 각 캐릭터별 스토리모드와 채널의 모든 유저들이 참여하는 보스 레이드, PVP 콘텐츠의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스킬 시스템과 코스튬 등 수집 콘텐츠도 선보인다.

무거운 운명 짊어진 매력적인 4명의 아이들

‘소울워커’의 클래스는 여타 RPG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검사, 치유사, 궁수 등과 같은 직업군과는 많이 다르다. 각각의 클래스가 각자의 이름과 고유한 ‘소울웨폰’을 가진 소울워커로 설정됐다. 각 캐릭터들은 감정을 기반으로 한 개성 넘치는 전투 스킬과 이능력을 사용한다.

‘복수의 소울럼소드’는 대검을 사용하는 17세의 소녀로, 이름은 하루 에스티아다. 묵직한 파괴력과 안정적인 방어력을 겸비해 뛰어난 공수밸런스를 자랑한다. 적들을 공중에 띄우고 느려지게 하는 등 각종 군중제어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위기상황에서 쉽게 탈출 할 수 있으며, 콤보를 이어가기에도 용이하다. 어머니를 잃은 복수심을 가슴에 품은 채 살아가고 있으며 감정이 폭발하면 수십개의 대검을 소환해 강력한 광역 필살기를 사용한다.

‘광기의 미스트사이드’는 대형 낫을 사용하는 15세 소녀로, 이름은 릴리 블룸메르헨이다. 한방 한방의 공격력은 낮은 편이지만 넓은 공격범위와 높은 공격속도로 대규모 몰이사냥에 적합하며 뛰어난 손맛을 자랑한다. 고유 스킬인 텔레포트를 활용해 적들의 허를 찌르거나 위기 상황에서 탈출 할 수 있다. 유일하게 믿고 따르던 친오빠가 ‘공백’사건 때 ‘소울정크’에게 죽임 당하는 것을 목격하고 내재되어있던 광기에 완전히 잠식되어버린 릴리는 필살기로 거대한 단두대를 소환해 적들을 쓸어버린다.

‘쾌락의 건재즈’는 총을 사용하는 18세 소년이며, 이름은 어윈 아크라이트다. 기본적으로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전투를 펼치는 것이 유리하지만 근접 전투시에도 빠른 이동속도를 활용한 컨트롤로 가장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보여준다. 또한, 각종 상태이상 효과를 주는 소울 트랩을 설치할 수 있어 전략적인 전투 설계가 필요한 캐릭터다. 너무나도 뛰어난 천재성 덕분에 세상의 모든 것이 지루했던 어윈에게 ‘공백’사건은 자신의 무료함을 달래줄 유일한 관심사 다. 매사에 가볍고 유쾌하며 거대한 중화기를 소환한 필살기를 선보인다.

‘슬픔의 하울링기타’는 기타를 사용하는 14세 소녀로, 이름은 스텔라 유니벨이다. 가장 높은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방어력과 체력, 이동속도가 낮기 때문에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캐릭터다. 원거리에서 강력한 광역 공격을 퍼부을 수 있으며 힐링 스킬도 가지고 있어 파티 레이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유령을 볼 수 있다는 이유로 부모님을 비롯한 주위사람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어 외롭게 자라온 스텔라는 슬픔을 이기기 위해 기타를 연주한다. 기타소리에 반응하는 유령들의 도움을 받아 강력한 광역 필살기를 사용한다.

고유의 테마 던전과 보스레이드, 그리고 코스튬

이번에서는 소울 워커의 세계관과 캐릭터 설정을 모두 녹여낸 시나리오 던전을 플레이 할 수 있다스토리에 몰입감을 주고 캐릭터의 성격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모든 캐릭터와 주요 몬스터의 목소리를 유명 성우들의 풀보이스로 더빙했다는 점이 특징이다또 전투 도중 상황에 따라 유기적인 컷신 이벤트가 발생하는데이벤트 진행 현황에 맞는 이동 수단폭격방어막 등 부가적인 효과가 지원된다

1인 전용 PvE 던전인 ‘스틸 그레이브’도 체험할 수 있다. 각 마을의 포탈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스테이지가 진행 될수록 난이도가 올라간다. 희귀 아이템과 각종 재료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어 게임진행에 필수적이다.

또 유저들의 힘을 합쳐 강력한 보스를 사냥하는 보스레이드 콘텐츠도 선보인다. 다양한 난이도와 형태의 레이드 모드가 준비되어 있지만, 이번 CBT에서는 디스트릭트 레이드 1종만 공개된다. 4인 파티 구성이 필수이며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채널 내 유저들의 협동이 필요하다. 보스 레이드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세트아이템이 드랍된다.

PvP 콘텐츠로는 최대 40인까지 수용 가능한 MMORPG 스타일의 대규모 전장이 있다. 강력한 몬스터들이 도사리고 있으며, 다른 유저들의 방해도 견뎌내야 한다. 제한 없는 PVP가 이루어지며 다른 유저를 제압하고 얻는 배틀포인트로 강화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코스튬을 장착해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다. 머리, 상의, 하의, 손, 발 총 5개 부위의 코스튬을 지원하며 코스튬은 캐쉬샵에서 구매하거나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코스튬 자체에 기능은 없지만 ‘브로치’를 장착해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