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트인 방식의 게임탭, 단독 콘텐츠인 카카오프렌즈 미니게임도 함께 선보여

‘지스타 2016’에서 첫 공개된 '카카오톡 게임별'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카카오는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카카오톡의 게임전문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지난달 17일, ‘지스타 2016’에서 첫 공개되었다. 카카오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내 게임 전용공간이다.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네 번째 탭으로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된다. 연내 안드로이드 버전 적용 후 내년 1월 iOS 버전에도 적용된다. 

레벨 달성에 따라 이용자에게 카카오 프렌즈 이모티콘 및 럭키박스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카카오프렌즈 미니게임, for Kakao 게임과 메이킹 필름 등의 풍성한 콘텐츠를 통해 카카오 게임의 VIP 케어 시스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카카오톡 게임별 오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미니 게임은 별도 앱 설치 없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미니게임은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공유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HTML5 기반의 캐주얼 게임이다.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