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부터 5일까지 ‘스타워즈 데이(Star Wars Day)’ 행사 진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의 스타워즈 팬들을 위해 5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스타워즈 데이(Star Wars Day)’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한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에서 유래했다. 팬들 사이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나 전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5월 4일이면 전 세계 곳곳에서 스타워즈 이벤트와 부대 행사가 열린다.

한국에서는 올해 스타워즈 데이의 메인 테마를 ‘포스, 변화를 이끌어 내는 힘(Force for Change)’으로 정하고, 5월 4일을 기점으로 총 4일간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디즈니는 행사장에 기부 자판기(Donation Box)를 마련해 방문객들이 자판기에서 생수 구매 시 해당 금액이 모두 기부될 수 있도록 했다. 또 4일 건대 커먼그라운드 광장에서 오후 7시 반부터 ‘스타워즈’ 주요 곡들을 15~17인조 소규모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선보였으며, 스타워즈 팬아트 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스타워즈 데이’의 공식 파트너사인 유니클로와 레고도 행사에 참여했다. 유니클로는 8월 말까지 스타워즈 제품 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예정으로, ‘스타워즈 데이’에서도 현장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판매된 스타워즈 제품 수익의 일정 금액을 기부한다. 레고는 방문객들이 직접 스타워즈 레고를 만들고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