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6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최신 스마트폰, 영화예매권 경품 제공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토픽에 나와 내 친구들의 관심 콘텐츠를 모아 보여주는 ‘우리의 토픽’ 채널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우리의 토픽’은 나와 내 카카오톡 친구들의 관심 토픽과 활동들로 채워진다. 친구들 사이에서 공유가 많이 됐거나 화제가 되고 있는 토픽, 친구들이 토픽에 남긴 의견 및 댓글, 느낌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별도의 공유 과정 없이도 친구들 사이에서 오가는 공통의 관심사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 측은 “‘우리의 토픽’ 채널과 함께 카카오토픽 사용성도 대폭 강화됐다”며 “지금까지 콘텐츠를 소비하는 곳과 콘텐츠를 공유하는 SNS 채널이 따로 분리돼 있었다면, 카카오토픽 안에서는 콘텐츠의 발견-소비-공유가 동시에 한 자리에서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토픽은 4월 6일까지 ‘우리의 토픽’ 채널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3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6명에게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6를, 1명 이상 초대한 이용자 50명을 추첨해 CGV 영화 예매권 2매씩 총 100장을 제공한다.

다음카카오 측은 “매일 다양한 SNS채널에서 수많은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 진짜 내 친구로부터 공유 받은 콘텐츠나 공통의 관심 토픽일수록 가치가 높아지기 마련”이라며 “카카오토픽은 콘텐츠의 발견-소비-공유가 순환하는 진정한 모바일 소셜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