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콘텐츠 활용한 다양한 주제로 제작해 홈페이지 통해 응모 가능

▲ 마비노기 UCC 이벤트

[한경닷컴 게임톡]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MMORPG ‘마비노기’의 서비스 8주년 기념 이벤트 ‘마비노기 생활의 달인 UCC 공모전’을 24일 실시한다.

이번 ‘UCC 공모전’은 마비노기 게임 콘텐츠 중 유저가 실생활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해 UCC로 제작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낚시’ 및 ‘목공’, ‘방직’, ‘악기 연주’ 등 다양한 게임 스킬 및 콘텐츠를 실제 상황과 잘 어우러지게 연출한 작품을 선별할 예정이다.

UCC의 제작 형태 및 주제 제약 없이 자유롭게 제작이 가능하며, 마비노기 유저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내 '우리들의 이야기' 게시판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제작된 UCC를 SNS 또는 블로그에 올린 후 그 주소를 이벤트 게시판에 제출한 경우에도 응모가 인정되며, 최종 심사를 통해 최우수작 10작품과 우수작 100작품을 선발, 넥슨캐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을 작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도 넥슨캐시를 선물할 예정이다.

마비노기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황선영 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꼭 게임과 똑같은 UCC를 제작하기 보다, 콘텐츠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얼마나 즐거운 모습들을 보여줄 수 있느냐가 중요한 포인트다”며, “평소 시도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들에 도전해 보는 것도 큰 재밋거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마비노기 8주년을 맞아 ‘팬아트 공모전’, ‘스크린샷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http://www.mabinogi.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