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 진행

▲ 넥슨 '카트라이더' 어린이날 이벤트

[게임톡]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에서 어린이날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오는 6일까지 ‘9살 밀레시안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9살의 키가 되는 포션’을 무료로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특정시간 게임 플레이 시 교역보상 및 경험치를 두 배로 지급한다. 또한, 오는 13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퐁당퐁당 쿠키 낚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사이퍼즈에서는 5일과 6일 양일 동안 게임 내 어린이 캐릭터 3종(‘샬럿’, ‘마를렌’, ‘트릭시’)으로 플레이 할 시 캐릭터 경험치 150%를 제공하며, 어린이날 당일에는 ‘공성전 모드’를 한 번 이상 완료한 모든 유저에게 ‘DP 육아교육 부스터’라는 특별 아이템을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5일과 6일 특정시간에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화이트 엔젤릭 블레스’, ‘엘프왕의 티아라’ 등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고, 경험치 두 배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서는 5일과 6일 양일간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행운의 무지개 망치’, ‘무지개 포춘 쿠키’ 등이 들어있는 ‘아이템 패키지’를 선물하고 ‘RP(Racing Point)’ 및 ‘루찌(게임머니)’를 두 배 추가 제공하는 ‘어린이날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멀티 플레이를 통해 특정거리 이상을 주행한 유저에게 ‘어린이날 카드’ 아이템을 지급하고, 해당 아이템을 보유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총 420명에게 ‘G마켓 상품권’,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엘소드에서는 17일까지 ‘어린이 주간’ 이벤트를 진행, 주어진 특정 퀘스트를 달성하면 재미있는 효과가 나타나는 다양한 아이템과 어린이 특별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6일까지 경험치, 아이템 획득 확률, AP(Ability Point)를 모두 두 배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비엔비에서는 오는 6월 27일까지 캐릭터 모두 최대의 능력치를 지닌 상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5월 10일까지 매일 접속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서는 5일과 6일 양일 동안 특정 시간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시 경험치 및 ‘루찌’를 네 배 추가 지급하는 ‘어린이날 크레이지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5일 특정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에게 ‘특별 칭호아이템’을 지급하며, 오는 16일까지 자신의 캐시아이템을 원하는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해주는 ‘돌아온 풍물장돌뱅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테일즈위버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이벤트 맵에 나타나는 몬스터를 물리치는 유저에게 특별아이템을 지급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보상상자’와 교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5월 4일과 5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는 경험치 50%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어린이날 당일 특정시간 접속 시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실버벨, ‘골든벨’ 아이템을 제공하고, 경험치∙포인트 네 배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플래닛에서는 오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매일 1회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애플포인트’를 지급하며, 추가로 비밀의 던전을 통해 몬스터를 물리치고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꿈나무 이벤트’와 다양한 탈 것을 받을 수 있는 ‘마이플래닛 몬스터 침공 이벤트’도 각각 오는 31일과 6월 3일까지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7일까지 NPC(Non-playable character) ‘브린’이 어린이로 변한다. 이 이벤트 기간 동안 전투에서 획득할 수 있는 ‘솜사탕’ 아이템을 모으면 ‘브린’을 다시 어른으로 되돌릴 수 있고 보상으로 ‘브린의 목걸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솜사탕’ 아이템을 모아 각 직업별 재미있는 ‘어린이날 장난감 무기’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부산에 개관한 넥슨의 디지털 감성 놀이터 ‘더놀자(The NoLLJA, www.thenollja.com)’에서도 5월 5일(토)과 6일(일) 이틀간 어린이날 기념 행사(행사명: 더 멋지게 놀고 싶다면 자, 모여라!)를 진행한다. ‘더놀자’에서는 유아 및 어린이, 가족 동반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더놀자’에서 14개 존(Zone)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더놀자 아츠랩’에서 미션을 완성하는 워크숍을 무료로 운영한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