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유통 채널 확보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는 17일 미국의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카밤(Kabam Inc. 대표 케빈 초우 Kevin Chou)과 복수의 모바일게임 타이틀에 대한 북미-유럽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계약으로 자사의 모바일게임 들을 카밤의 유통 채널을 통해 북미와 유럽 등 서구 시장에 선보이게 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보다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카밤은 '킹덤 오브 카멜롯:배틀 포더 노스', '호빗: 중간계의 왕국들',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 The Game' 등을 성공시키며 코어 게임의 저변을 확대한 북미 모바일게임 시장의 대표적인 퍼블리셔로, 충성도 높은 고객과 방대한 유통채널을 확보 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우수한 자체 개발 역량과 카밤의 현지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나가는 한편, 조만간 '아틀란스토리'의 현지화 버전을 직접 서비스하는 등 글로벌 파이프라인을 다각도로 구축해 현지 시장에서의 성과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위메이드 서원일 해외사업 본부장은 “북미 시장에서 성공 모델을 제시한 카밤과 함께 위메이드의 우수한 모바일게임들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며 “지역별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 하는 한편 우수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지배력을 확보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