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팀에게 중국 '크로스파이어스타즈' 참관 경비 일체 제공 특전 부여

㈜스마일게이트(대표 권혁빈)는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을 통해 국제적인 게임 이벤트인 ‘글로벌 게임잼(Global Game Jam 2014)’을 후원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본 재단에서 후원하는 글로벌 게임잼 (2014 GGJ Korea)은 오는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강대학교 가브리엘관에서 개최된다.

글로벌게임잼은 2009년, 국제게임개발협회 (IGDA, International Game Developers Association)의 주도로 시작된 글로벌 게임 축제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부터 개최되기 시작해 올해로 5 년째를 맞는다. 본 행사는 학생, 게임업계 종사자를 비롯 게임 개발자들 (기획/그래픽/프로그래밍 등)이 자유롭게 참여해 48시간이라는 제한 시간 안에 즉흥적으로 만난 사람들과 협업해 게임을 만들고, 이를 시연 및 공유하는 행사다. 지난해 글로벌 게임잼은 세계 63개국에서 약 1만 6천여명이 참가해 3,200건의 게임이 출품되는 등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문화 행사로 자리 잡은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에서 후원하는 게임잼 그룹 ‘2014 GGJ Korea’로의 참여를 원하면, 1월 24일 오전까지 해당 웹사이트 (http://www.globalgamejam.org/2014/jam-sites/2014-ggj-korea)에서 신청하면 된다.

게임 개발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행사는 열정이 돋보였던 참가자들에게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게임창작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심사 우선권을 창업을 희망하는 팀에게는 스마일게이트의 창업지원프로그램 심사 우선권이라는 특전이 부여된다. 한편 참가자들의 참여도 및 호응도에 따라서 재미, 아이디어, 팀웍 부분을 반영 스마일게이트상, 글로벌상, 게임상, 잼(JAM)상 및 참가상에 이르기까지 크게 5개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스마일게이트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중국 청두에서 2월 22일부터 23일 양일간 열리는CFS (크로스파이어 스타즈) 참관 경비 일체를 제공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스마일게이트 측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는 2014년 주요 과제 중 하나를 청년 창업 인재 육성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청년창업지원센터의 확대 운영을 비롯한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시행과 더불어, 게임산업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인재들을 다방면에서 적극 지원키로 했다는 것. 이번 글로벌 게임잼 또한 이러한 취지에서 후원하게 됐다.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 안현선 팀장은 “게임에 관심 있는 많은 젊은이들의 도전정신을 독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이번 게임잼을 후원하게 되었다”고 “공통의 관심사와 열정을 나누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축제의 장에서 참신한 많은 게임 개발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재단을 통해 미래 인재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행사 참여를 위한 상세한 정보는 별도의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roups/1457241821162895/) 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