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마구마구2013 등 최신 인기 게임아이템 30여종 제공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은 게임 특화 리워드앱 피카코인에 CJ E&M 넷마블의 캐주얼 액션 RPG 게임 몬스터 길들이기 ‘수정’과 액토즈소프트의 인기 카드 배틀게임 밀리언아서 ‘MC’ 캐시 아이템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피카코인 앱을 설치하면 모두의마블 '다이아', 모두의마블 PC용 ‘마블+주사위’, 마구마구2013 ‘마구볼’, 다함께 차차차 ‘트로피’, 다함께 퐁퐁퐁 ‘방울’, 마구매니저 ‘캐시’, 활 ‘금괴’, 리틀레전드 ‘젬’, 히어로즈워 ‘네오스톤’, 모아모아용 ‘루비’, 영웅의품격 ‘금화’, 데빌메이커 ‘빛 회복 포션’, 동물특공대 ‘보석’, 휴먼팩토리 ‘보석’, 헌터캣 ‘다이아’, 윈드러너 '달리기 4종세트', 날아라 팬더비행단 '수정', 에어헌터 ‘수정’ 등 30여종의 인기 게임아이템을 받아갈 수 있다.

피카코인에서 받은 모든 게임아이템 쿠폰은 해당 게임내 교환소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미디어웹이 CJ E&M 넷마블, 액토즈소프트를 비롯 컴투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팜플, 네시삼십삼분, 인터세이브, 크레이브몹 등 국내 유수 게임사와 전략적으로 제휴해 해당 게임내에 피카코인 쿠폰 교환소를 제공하기 때문.

미디어웹 모바일사업팀 김종길팀장은 “여타 리워드앱이 일부 게임아이템에 한해 비싼 가격에 선물하기 형태로 제공되는 것과는 달리 피카코인은 다양한 최신 인기 게임아이템을 공짜 또는 게임 설치 한두개만 해도 쿠폰을 즉시 지급받아 해당 게임내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최근 코인받기 게임플레이 메뉴를 신설해 진성 게임유저들이 매일 게임을 즐기면서 코인을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어 피카코인에서 설치받은 게임 유지 잔존율도 월등히 높다”고 강조했다.

피카코인은 신규 게임 설치나 실행, 별도 게임 플레이 등의 미션을 통한 코인 적립과 전국 피카PC방 이용시간에 따라서도 코인을 모을 수 있고, 적립한 코인으로 인기 게임아이템은 물론 PC방 무료 이용권, 영화예매권, 300여종의 기프티콘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피카코인은 현재, ▲신규 가입하면 최신 인기 게임아이템 100% 공짜 ▲매일 낮 12시 해피타임 게임아이템 100% 공짜 ▲PC방에서 피카코인 설치하면 리그오브레전드 RP 공짜 ▲피카코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picacoin)에 '좋아요'를 누르면 스타벅스 커피 공짜 ▲친구를 추천하면 문화상품권, 영화예매권 공짜 등 5가지의 푸짐한 공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한편, 미디어웹은 전국 8,300여개 PC방에 관리프로그램 ‘피카에어’ ’피카라이브’를 공급하고 있으며, 하루 200만명 이상 방문하는 피카PC방 이용자 대상의 온라인 멤버십 ‘피카온(www.picaon.com)’을 운영중이다. 피카온 회원은 피카코인 앱만 설치하면 별도 가입절차 없이 동일한 아이디로 피카코인을 이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