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전직 업데이트 출시 “아침부터 수많은 유저 몰려 대기열 발생”

- 차원의 문을 입장하기 위해 광클 중인 명예훈장 [출처: 명예훈장 방송 中]
- 차원의 문을 입장하기 위해 광클 중인 명예훈장 [출처: 명예훈장 방송 中]

■ 3차 전직 업데이트 이후 긴급 공지

메이플 랜드: 금일 업데이트 이후 SP 투자가 불가능한 현상이 발생되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후 12시부터 30분 동안 긴급 점검을 진행한다. (정상화 완료)

아침부터 수많은 유저가 한꺼번에 접속한 탓에 로그인 대기열은 물론, 퀘스트 진행이 힘들 정도로 메이플 랜드 3차 전직 인기는 대단했다. 

메이플 랜드가 29일 3차 전직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죽은 나무의 숲 4 이후 폐광 지역도 개방했다. 해당 업데이트로 추가된 지역은 폐광 1~4, 통로, 동굴 속 동굴, 시련의 동굴 1~3으로 첫 번째 대형 보스 '자쿰' 이전 지역까지 개방된 셈이다. 

3차 전직으로 대격변을 맞이하는 캐릭터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으로 용기사, 어쌔신이다. 어쌔신은 쉐도우 파트너뿐만 아니라 메이플 랜드 직업 중 유일하게 플래시 점프를 사용할 수 있다.

용기사는 본격적인 전성기다. 3차 전직 이후 '드래곤 로어'와 '드래곤 버스터'를 습득해 근접, 광역 공격 능력이 대폭 상향됐다. 하이퍼 바디로 자신 및 파티의 HP와 MP 최대치를 상승시키는 만큼 이후 사냥, 보스 파티에서도 열렬하게 환영받는다.

3차 전직은 70레벨을 달성하면 엘나스 3차 전직관에게서 퀘스트를 받으며 시작할 수 있다. 각 직업마다 퀘스트 과정에서 만나는 NPC가 다르다. 여러 과정을 거친 후 폐광 설원의 성지에서 '성스러운 돌'이 제시하는 문제를 맞춰 '지혜의 목걸이'를 받으면 완료된다.

팬들이 간절하게 기다렸던 업데이트인 만큼 오전 10시부터 접속 대기열이 형성됐다. 로딩 시간도 평소보다 크게 증가했다. 무엇보다 퀘스트 진행 시 대기열이 만들어져 '차원의 문' 입장 경쟁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3자 전직 퀘스트 과정에서 히든 스트리트 '빛나는 수정의 통로'로 입장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유저가 몰린 탓에 서로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빛나는 수정의 통로로 입장한 유저들 중 다른 유저들의 퀘스트 진행을 방해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지 않는 유저도 있어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 3차 전직 스킬을 만끽 중인 뜨뜨뜨뜨 [출처: 뜨뜨뜨뜨 방송 中]
- 3차 전직 스킬을 만끽 중인 뜨뜨뜨뜨 [출처: 뜨뜨뜨뜨 방송 中]

3차 전직 이외 눈여겨볼 만한 패치 내용은 파워엘릭서, 엘릭서 변화다. 파워엘릭서와 엘릭서는 각각 HP와 MP 100% 회복, HP와 MP 50% 회복이라는 효과를 지닌 물약 아이템이다. 메이플 랜드는 밸런스를 위해 파워엘릭서 기준 최대 HP, MP가 1만을 초과할 경우 HP, MP를 1만까지만 회복하도록 변경했다. 엘릭서는 최대 5000까지만 회복한다.

보스 제외 6마리 이하 몬스터를 달팽이로 변신시키는 프리스트 '둠' 스킬은 다음 패치에 적용될 예정이다. 도적 직업군 아대 근접 공격 범위도 개선돼 이전보다 편하게 사냥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프 직업군 '스틸'이 보스 몬스터에게 적용되던 문제와 스틸 효과로 드롭된 아이템을 30초 동안 획득하지 못하던 오류도 수정됐다.

3차 전직 업데이트를 맞이한 팬들은 "다들 용기사한테 고개를 숙여라", "자쿰 빨리 출시하자", "파이터는 4차 전직을 원한다", "리프레 지역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 "업데이트 없어서 떠난 유저들 다시 돌아오겠다", "업데이트 속도를 빠르게 당길 필요가 있어"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