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버스(대표 이용수)는 3D 가상현실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카카오 사전예약 플랫폼’과 퍼피레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사전예약 신청자 중 추첨을 거쳐 아이패드 에어를 비롯해 유명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 ‘냥구’와 컬래버레이션한 스페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퍼피레드 공식 카페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과 인앱 아이템을 증정하고 있다.
8월 말 정식 오픈 예정인 퍼피레드는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2016년까지 300만 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3D 커뮤니티다. PC 버전 퍼피레드를 2022년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바일 3D 메타버스다.
과거 퍼피레드 유저들의 추억을 소환할 채팅 시스템을 포함해 미니 파크 꾸미기, 아바타 및 애완동물 육성, 아기 돌보기, 역할 놀이 등 서비스는 트렌드를 가미하여 복원할 예정이다. 다양한 신규 아이템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용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메타버스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개최된 1차 CBT에서는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 시스템과 아기자기한 아이템이 배치된 미니 파크를 통해 많은 참가자들 사이에서 ‘스크린샷 맛집’으로 평가되며 호평을 받았다.
1차 CBT에서 20대 초중반 여성 참가자가 96%를 차지할 만큼 MZ세대 여성 유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향후 MZ세대의 대세 메타버스 서비스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컬러버스 측은 8월 말 정식 서비스에 앞서 최종 점검 차원의 ‘파이널 CBT’를 4일부터 9일까지 실시한다. 파이널 CBT를 통해 대규모 유저 접속 상황을 대비하고, 콘텐츠 점검 및 수정 보안을 통해 전체적인 시스템 향상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