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e스포츠 승부예측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23일 아프리카TV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등 e스포츠 경기에 대해 승부를 예측하고 결과에 따라 포인트(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e스포츠 승부예측은 경기가 시작되기 전 대진과 예측 현황, 배당률을 확인해 유저가 보유한 자체 게임 포인트인 ‘젬(GEM)’을 원하는 팀에 베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승부예측은 아프리카TV에 로그인만 되어 있다면 e스포츠 페이지 첫 화면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승부예측에 성공할 경우 배당률에 따라 추가 ‘젬’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게임 포인트 ‘젬’은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 6월 첫 선보인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는 다양한 e스포츠 리그의 라이브 스트리밍·VOD·뉴스·경기일정·커뮤니티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다.
‘젬’은 승부예측뿐 아니라 e스포츠 페이지에서 VOD 시청, 댓글·게시물 작성 등의 활동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 시점부터 각종 경품 응모에 활용할 수 있다. 경품은 게이밍 장비, 전자 제품, e스포츠 상품, 기프티콘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보유한 ‘젬’만큼 여러 번 응모 가능하다.
아프리카TV 승부예측 서비스는 현재 성황리에 진행 중인 LCK와 ASL을 시작으로 다양한 e스포츠 종목으로 대상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사전 승부예측 외에도 e스포츠 경기의 라이브 스트리밍 중 승부예측, 게임 진행 상황과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맞춰보는 서비스, ‘젬’을 통해 사용 가능한 새로운 e스포츠 이모티콘과 채팅 아이템, 유저 예측 랭킹에 따른 혜택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상반기 중 진행할 계획이다.
아프리카TV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 내 새롭게 도입한 승부예측 기능을 통해 많은 게임·e스포츠 유저들이 e스포츠를 보다 더 몰입해서 즐기고,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 내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교류하고 즐겼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e스포츠를 시청하는 것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