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 ‘언차티드4’가 올해 7월 스팀으로도 출시될 전망이다.

데이터 분석 사이트 SteamDB로 유출된 자료에 따르면 최근 스팀 백엔드에 기록된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의 출시 예정일은 협정세계시(UTC) 기준 2022년 7월 15일이다. 다만 이 날짜는 개발사가 상점 페이지를 개설하기 전 스팀에 제출해야 하는 내부 출시일로, 개발사의 사정에 따라 정식 출시일과 달라질 수 있다.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은 ‘언차티드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과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의 리마스터 버전 합본팩이다. 올해 1월 플레이스테이션5로 출시됐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올해 안에 스팀과 에픽스토어를 통해 PC로도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나, 구체적인 일정은 발표하지 않았다. 그동안 플레이스테이션으로만 독점으로 선보였던 ‘언차티드’ 시리즈 중 최초로 PC로 출시되는 게임이다.

최근 SIE는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들 중 일부를 PC로 이식하며 플랫폼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2020년에는 ‘호라이즌 제로 던’을 스팀에 선보였으며, 올해에는 ‘갓 오브 워’도 스팀으로 출시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스팀 사이에 2~3년의 출시 간격을 뒀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이번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의 경우, 스팀 출시일이 7월로 확정된다면 출시 간격이 이례적으로 짧은 타이틀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