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검은사막’ 스팀 판매 1위는 6월 29일(현지시각) 전 세계 동시 선보인 신규 클레스 ‘커세어’와 ‘썸머 시즌’, 프로모션 효과가 더해지며 판매 상승을 이끌었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검은사막’ 스팀 신규 이용자가 500%나 증가했다.

‘검은사막’ 북미 유럽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2월 24일 당시 스팀 판매 및 인기 1위를 달성한 데 이은 두 번째 성과다.

한국 역시 신규 이용자 157%, 복귀 이용자 139% 증가해 여전한 인기를 유지했다. 일본, 대만, 러시아, 터키 지역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크게 상승했고, 태국은 신규 이용자가 769%, 동남아 지역은 618%로 급증했다.

신규 클래스 ‘커세어’는 밝은 배경 스토리와 유쾌한 전투 액션으로 호평받고 있다. 바다, 강 등 물이 있는 지역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인어 변신’ 기술로 해일을 일으키거나 돌고래를 소환하는 등 시원시원한 플레이 스타일이 특징이다. ‘썸머 시즌’은 신규 이용자들이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할 수 있게 돕는 콘텐츠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북미 유럽 흥행에 이어 중국 등 글로벌 시장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6월 28일 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인 판호를 획득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