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LoL 글로벌대회에 출전할 한국대표팀 선발 투표시작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 http://leagueoflegends.co.kr)는 새롭게 마련될 글로벌 차원의 올스타 대회를 앞두고 이에 출전할 한국 대표팀을 선발하는 투표를 오늘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LoL 글로벌대회는 아직까지 구체적인 대회 일정이나 진행방식, 공식 명칭 등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 기존에 진행되어 온 LoL 월드 챔피언쉽과는 또 다르게 한국을 포함해 북미,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5개 지역의 대표팀이 모여 올스타전 형태로 승부를 겨룰 것이란 내용만 발표됐다.

각 지역의 최고의 선수들과 감독으로 구성된 ‘드림팀’간의 경쟁이 될 것이란 점에서 플레이어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선수와 감독에게는 흥미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회에 출전하게 될 드림팀의 구성이 LoL 플레이어가 직접 참여하는 투표에 따른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한국대표팀 선발에 함께 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는 누구나, LoL 공식 홈페이지 내 마련된 별도의 투표페이지를 통해 최고의 선수 및 감독에 대한 자신의 표를 행사할 수 있다.

24일까지 진행되는 투표 기간 중, 플레이어들은 매일 1회에 한해 포지션 별 최고의 선수와 이 팀을 이끌 감독을 선택할 수 있으며 투표에서 포지션 별로 가장 많은 누적 득표를 기록한 5명의 선수와 1명의 감독이 한국대표팀이 된다. 선발된 선수나 감독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할 경우엔 차기 득표자가 자동 출전의 기회를 갖는다. 팀 별 우수 선수들의 폭 넓은 참여를 위해 대표팀 구성 시 특정 팀의 선수는 최대 3명까지만 포함될 수 있다.

확정된 한국대표팀은 투표 마감 익일인 25일(목)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 외 지역들도 개별적으로 대표팀 선발 투표를 진행하는 바, 북미지역의 경우도 지난 3일(현지시각 기준 4월 2일)부터 대표팀 선발을 위한 투표가 열기 속에 진행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의 오진호 대표는 “2013년 첫 공개된 이번 대회는 LoL e스포츠 팬들께 또 한번의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내용으로, 현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상세 내용을 발표할 것”이라며 “세계 무대에 나설 한국대표 ‘드림팀’이 어떻게 구성되게 될 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인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해 10월 LA에서 진행된 시즌2 LoL 월드 챔피언쉽이 이미 ‘롤드컵(LoL-D CUP)’이라는 별칭과 함께 한국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된 만큼, 금번 올스타전 역시 화제몰이를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