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변경, 단순 개발사 탈피해 퍼블리싱 사업 본격 진출

‘아이러브커피’의 개발사 파티스튜디오(대표 이대형)는단순 개발사를 탈피해 본격적인 퍼블리싱 사업 진출에 대한 의지의 발현으로 이번 정기 주주총회에서 파티게임즈(PATI Games Corporation)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29일 밝혔다.

파티게임즈는 사명 변경에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의적극적인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한정된 역량과 자원의 한계를 넘어서는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이에 관해 파티게임즈는 게임산업의 구성원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좋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산업적 책임에 대해서도 밝혔다.

이대형 대표는 모든 게임 회사는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좋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산업적 책임이 있다.” 고 밝히며, “파티게임즈는 의미 있는 성과를 내는 게임 선도기업으로 더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더불어 좋은 게임을 만들고 있지만 자금과 운영 역량 부족으로 시장 진입이 힘든 개발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것 역시 산업적 책임을 다하는 방법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파티스튜디오는 아이러브커피의 성공으로 확보한 국내 800만과 해외 1000만의 충성 고객을 바탕으로, 퍼블리싱사업에 100억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단순한 판권확보 외에도 개발사에 대한 직접투자를 통해 동맹관계를 넓혀가고 있다. 앞으로이러한투자는지속적으로이루어질것이며,경쟁력있는게임타이틀의확보 및다양한시도를발빠르게전개할수있을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