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까지 총 10부작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게임 내에서 공개될 예정

‘신들의 챕터는 끝났다. 이제 영웅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넥슨(대표 서민)은 20일 서울 청담동 씨네시티 프라이빗시네마에서 자사의 인기 MMORPG ‘마비노기’의 신규챕터 제작 발표회를 열고 다섯 번째 챕터 ‘THE DRAMA: 이리아’를 전격 공개했다.

‘THE DRAMA: 이리아’는 지난 2010년 선보인 ‘셰익스피어’이후 2년 만에 공개된 신규챕터로, 거대한 이리아 대륙에서 펼쳐지는 캐릭터 간의 갈등, 타협, 배신, 사랑 등의 상호관계를 드라마 형식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선보인 마비노기의 메인스트림이 ‘신들의 전쟁’이라는 역사적 사건 중심이었다면 이번 챕터에서는 캐릭터가 스토리 전개의 중심이 되어 영웅들의 사실적이며 긴장감 넘치는 감정들을 보여준다. 특히 ‘챕터1’과 ‘챕터2’이후 행적을 알 수 없던 영웅들이 이번 챕터에 다시 등장해 새로운 캐릭터들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그 첫 번째 드라마 ‘시작된 운명: 악령’은 오는 12월 28일 저녁 9시, 게임에 접속해 만나 볼 수 있으며, 오는 3월까지 매 주 한 편씩 총 10부작의 드라마가 긴장감 넘치게 펼쳐진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리아 대륙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온다. 이리아 대륙 전체에 드리워져 있던 이리니드의 저주가 풀리면서 폐허였던 지역들이 복구되고, 이에 따라 새로운 몬스터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채집과 생산 아이템들이 추가되며 이를 활용한 신무기와 신규 재능도 선보여질 계획이다.

▲ 마비노기 THE DRAMA 이리아 제작 발표회 포토세션(모델 제외,좌측부터 넥슨 마비노기 아트팀 최은회 팀장, 마비노기 재미팀 최성욱 팀장, 마비노기 드림팀 최광주 팀장, 마비노기 황선영 개발실장)

이 밖에도 누구나 참여가능 한 ‘드래곤 군단 레이드’가 공개된다. 유저는 해당지역 근처에 다다르면 자동적으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게임 참여에 대한 공헌도에 따라 각기 다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황선영 실장은 “마비노기는 지난 2004년 정식서비스 이래 늘 새로운 시도를 선보여왔다”며 “특히 게임과 드라마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로 마련한 이번 신규 챕터를 통해 또 다른 변화와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비노기’공식 홈페이지(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