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퀘스트, 한정 아이템 등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

㈜넥슨(대표 서민)은 18일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달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코스튬 아이템을 증정하고, 사냥터에서 획득 후 개봉 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산타의 빛나는 상자’, ‘루돌프의 빛나는 상자’를 제공한다. 또 8개의 주요 마을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에게는 각종 최고급 ‘주문서’ 아이템을 선물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이달 20일까지 신규 유저를 많이 데려온 유저에게 최대 200개의 ‘바늘’ 아이템을 지급하고, 연이어 21일부터 27일까지 게임 내에서 주어지는 트리 장식을 모아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를 완성한 유저에게 ‘루돌프 의상HC’ 아이템을 증정한다.

‘에버플래닛’에서는 이달 31일까지 매일 유저들에게 우편으로 크리스마스 기념 동전을 제공하고, 이를 게임 내 광장에 설치된 빨간 냄비에 넣을 경우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기념동전이 일정 수량 이상 모아지면 유저들은 추가로 체력, 경험치 등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다음달 3일까지 콜헨 마을 가운데 크리스마스 트리를 세우고, 전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트리 장식을 모은 유저에게 체력, 공격력, 마법공격력 등 다양한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각종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모든 유저가 힘을 모아 크리스마스 전까지 트리 장식을 완성할 경우 전 유저의 전투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며, 사라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찾는 퀘스트를 완성한 유저에게는 크리스마스 한정 아이템을 선물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다음달 3일까지 ‘세리아와 크리스마스를!’ 이벤트를 통해 마을에 위치한 보조 캐릭터들을 산타 복장으로 갈아 입혀 마을 전체를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연출하며, 게임을 통해 획득 가능한 ‘금화’ 및 ‘은화’를 모아 ‘세리아 방’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면 특별 선물인 ‘꼬깔 모자’를 지급한다.

‘아틀란티카’에서는 전국적으로 ‘솔로대첩’ 이벤트가 열리는 24일,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남자 캐릭터는 흰색, 여자 캐릭터는 붉은색의 의상 아이템을 각각 제공하고, 파티 플레이 시 경험치를 300% 지급하는 ‘솔로탈출’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밀 수 있는 장식 아이템을 증정하는 '산타 저택' 퀘스트, ‘크리스탈 루돌프’ 한정 아이템 등을 선보인다.

‘사이퍼즈’에서는 22일, 23일 양일 간 특정 시간(3~4시)에 접속한 유저에게 부스터 아이템을 제공하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에는 ‘샬럿’ 스페셜 코스튬이 포함된 ‘메리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 게임 내 마을 및 공성전 맵에 눈 내리는 효과와 함께 산타 모자를 착용한 NPC들이 등장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고, 크리스마스 전용 코스튬 아이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크리스마스 한정 아이템이 담긴 ‘산타의 양말’ 아이템을 매일 1회 지급하고, 24일, 25일 양일 간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RP(경험치) 및 루찌(게임머니)를 최대 3배 추가 제공한다. 또,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럭키 팡’ 이벤트를 실시, 루찌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마비노기’에서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단체 눈싸움’ 이벤트를 진행, 8명이 한 팀이 되어 상대 쪽 진영에 배치된 눈사람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승리하는 팀에게는 착용시 피부색이 파랗게 변하는 ‘얼음왕관’ 아이템을 제공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눈사람 가면’ 및 ‘크리스마스 양말’을 선물하고, 일정 시간 이상 플레이 시 ‘크리스마스 모자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일부 지역 및 장비, 물품들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연출해 유저들의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테일즈위버’에서는 크리스마스 던전에서 ‘眞-절대권력의 옥새’, ‘디오네 네클리스’, ‘윙키모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X-mas 선물’ 재료 아이템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나르비크’, ‘클라드’ 등 5개의 마을에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클릭한 유저 전원에게 푸짐한 선물을 선사한다.

또 ‘아스가르드’에서는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마이소시아’ 지역 내에 무작위로 출몰하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든 ‘크리스마스 장식 상자’를 제공하며, ‘바람의 나라’에서는 같은 날부터 26일까지 ‘악동산타브루스’NPC에게 게임머니를 기부하면 금액별로 각기 다른 크리스마스 기념 무기를 지급한다.

넥슨의 모바일 게임에서도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퍼즐주주’에서는 ‘루돌프’ 블록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 블록을 파괴할 경우 크리스마스 캐롤이 나오고, 피버(Fever) 모드가 즉시 적용돼 점수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달 31일까지 일정 개수 이상의 ‘루돌프’ 블록을 파괴시 개수에 따라 코인(게임머니)을 지급한다.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에서는 24일, 25일 이틀 동안 특정시간(20시~21시)에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튠(게임머니)을 지급하고, 21일부터 28일까지 연속으로 출석하거나 라이브(Live) 개입에 참여한 유저에게 업적을 추가 보상해준다.

‘메이플스토리Live’에서는 20일 ‘무한던전’을 업데이트 하고, 다음달 17일까지매주 ‘무한던전’에서 플레이한 유저 중 최고 점수를 획득한 유저에게 아이패드 미니,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PC와 모바일 플랫폼 모두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삼국지를 품다'에서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 간 특정시간(20시~22시)에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2배의 경험치를 제공하며, 게임 내에서 ‘크리스마스 상자’를 채집시 군주 캐릭터의 공격력, 방어력 등 다양한 능력치를 강화시켜주는 물약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게임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크리스마스관련 에피소드를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쿠폰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카트라이더 러쉬+’를 비롯해 ‘크레이지아케이드 Live’, ‘버블파이터 어드벤처’에서도 이벤트 기간동안 접속한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기념 아이템을 제공하며, ‘카트라이더 코인러쉬’의 경우 19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한정판 아이템을 선보인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