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발2 세계관 기반의 소설 ‘시티 블레이더’, 웹툰 ‘이계의블레이더’ 공개

액션 MMORPG ‘카발2’의 세계관을 판타지 소설과 친근한 웹툰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판타지 소설 ‘강철의 열제’로 유명한 임동원 작가(필명 가우리)의 ‘시티 블레이더’와 카발2 만화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홍태 작가의 웹툰‘이계의블레이더’ (부제 CABAL II Another Story)가그 주인공이다.
가우리 작가의소설‘시티 블레이더’는카발2와 세계관은 동일하지만 전혀 다른 새로운 이야기를 펼치는 스핀오프(spin-off)기법의 작품이다.현대 판타지 히어로 액션활극 장르에 속하는 해당 소설은 지난 5일부터 경향게임스를 통해 성황리에 연재중이다. 위 소설 내용을 기반으로 김홍태 작가의 웹툰‘이계의블레이더’가 탄생했으며, 카발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1화를 공개했다. 유저들의 높은 호응 속에 매주 금요일마다 총 25화까지 지속적으로 연재될예정이다.
작품의 내용은‘타 차원에서 넘어온 이의 이계적응기’로 엄청난 포스의 힘을 둘러싼 선과 악의 대립을 흥미진진하게 다루고 있다. 남자 주인공 크루거는 다른 차원의 세계에서 현실로 넘어와 엄청난 힘의 포스를 차지하려는 악당들의 음모를 저지하는 인물이며, 여자 주인공 린은 한물간 아이돌 가수로 선과 악의 대립의 중심에 서 있는 중요한 인물이다.
이스트소프트 카발2 개발부문 민영환부사장은 “카발2는 게임개발 초기 2년을 세계관 등 시나리오 작업에 집중 투자했고, 스토리가 살아있는 MMORPG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카발2 콘텐츠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판타지 소설과 웹툰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카발2 웹툰관련 상세 내용은 카발2 공식 홈페이지(www.cabal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