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 26일 저녁 7시 OGN 디지털 채널 ‘44층 지하던전’으로 공개

CJ ENM 게임채널 OGN이 운영하는 디지털 ‘채널 44층 지하던전’의 게임 인문학 프로그램 ‘게임야화-대항해시대 오리진’편이 오는 11월 24일과 26일 첫 공개된다.

게임으로 보는 인문학 ‘게임야화’는 게임 전문가와 인문학 전문가가 만나 시네마틱 영상, 트레일러, 인게임 화면 등 게임 속의 다양한 영상을 보고 게임 속에 담긴 인문학적 사실과 이면에 숨겨진 사실들을 파헤쳐보는 게임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그 동안 삼국지 시리즈, 콜 오브 듀티, 어쌔신 크리드 등의 게임을 소재로 역사, 전쟁학, 고고학 등의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으로 누적 조회수 330만뷰를 기록하며 게임팬 뿐만 아니라 인문학에 관심이 많은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11월 24일과 26일 공개될 예정인 ‘게임야화-대항해시대 오리진’ 편은 그 동안 게임야화에서 보여줬던 역사, 고고학, 전쟁사 등에서 벗어나 경제학에 초점을 맞춰 제작된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라인게임즈의 개발 관계사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IP를 기반으로 하는 오픈월드 MMORPG로 16세기 유럽 및 전세계에 걸친 항해를 통한 탐험을 소재로 했다.

MC 허준, 게임 전문가 이현수 PM, 임용한 한국역사고전 연구소장 세 명이 출연해 찰떡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에 더해 게임 안에 녹아 있는 경제학을 설명해 주기 위해 구독자 100만명의 경제 생활 유튜버 ‘슈카월드’가 전격 출연한다.

‘게임야화-대항해시대 오리진’ 편은 11월 24일과 26일 저녁 7시 OGN 디지털 채널 ‘44층 지하던전’을 통해 공개되며, TV 채널로도 추후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