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본 강원도 겨울 관광알리미 행보...200만 구독자 셀럽 홍보 시동

[남이섬에서 한류드라마 '겨울동화'를 재현하는 동남아 인플루언서들. 사진=영웨이브]

[사진으로 본 강원도 동남아 인플루언서 동행기1]

“무엇보다 동남아에서 볼 수 없는 눈이 있어 좋아요.”

인플루언서는 사회적 영향을 미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다. 따로 ‘셀럽’으로도 불린다. 최근 베트남-태국-필리핀 등 200만 구독자를 거느리는 셀럽이 강원도를 찾았다.

나비TV, 유미TV 팀까지 총 8팀, 그리고 베트남 영웨이브 ENT의 영상 촬영팀 총 17명이 강원도를 방문했다.

[강원도 홍보를 위해 초청을 받고 입국하는 동남아 언플루언서들. 사진=영웨이브]

스키와 스노보드와 컬링 등 동남아에서 볼 수 없는 ‘백설의 눈’에서 펼치는 동계스포츠에 열광했다. 그리고 한류 드라마 '겨울동화' 촬영지로 유명한 춘천 남이섬과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 BTS 앨범재킷을 찍은 주문진 향호해변을 찾았다.

[첫날 남이섬을 찾아 K-DRAMA '겨울동화'의 장면들을 되돌아봤다. 사진=영웨이브]

그리고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 사찰탐방으로 양양 낙산사에서 발우공양도 체험하고 바다를 바라다보며 소원도 빌었다.

[둘째날에는 낙산사에서 템플스테이 체험을 했다. 사진=영웨이브]

이들은 모두 베트남과 필리핀과 태국에서 기본 100만~200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아세안의 국가대표급으로 1인 미디어들이었다. 유튜브 개인방송 등 ‘1인미디어 시대’의 ‘핫이슈메이커’를 통해 동남아 전역에 강원도를 홍보하겠다는 발상이 신선했다.

[둘째날 양양공항을 찾아서 겨울관광지 강원도 관문을 소개받았다. 사진=영웨이브]

이들은 강원도의 동계레포츠와 양양국제공항, 한류 촬영지 등을 아세안(베트남, 태국,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 등 10개국)에게 알리며 강원도 특별 홍보 도우미 활동을 펼친다.

[셋째날에 강릉 오죽헌을 찾아 한복체험 등 한국 문화를 알아간 시간을 가졌다. 사진=영웨이브]

겨울관광 CF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강원도를 찾은 아세안 1인 미디어 ‘셀럽 인플러언서’들의 동선을 사진을 통해(2회) 따라가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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