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차세대 기기 2020년 연말 출시 공식 발표

전 세계 게이머들의 애간장을 태웠던 소니의 차세대 콘솔 기기의 출시 시기가 드디어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SIE) 사장 겸 CEO인 짐 라이언은 8일 오후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20년 연말 플레이스테이션 5(PS5)가 공식 출시된다고 밝혔다.

플스5에는 SSD를 기본 장착해 로딩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몰입감을 높인 새로운 컨트롤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컨트롤러의 이름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듀얼쇼크5로 불릴 가능성이 높다. 8K 해상도를 지원하며, 햅틱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반응을 손으로 느낄 수 있다.

짐 라이언 CEO는 “햅틱을 사용하면 더 넓은 범위의 피드백을 느낄 수 있다”며 “경주​​용 자동차가 벽에 부딪히는 것과 축구장에서 태클을 하는 것은 크게 다르다”고 말했다. 여기에 L2, R2 버튼 트리거에도 변화를 줬다. PS5 게임 개발자들이 해당 버튼의 저항을 각기 다르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짐 라이언은 “PS5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지만, PS4에서도 ‘데스 스트랜딩’,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등 다양한 블록버스터 타이틀이 선보여 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마이크로 소프트는 Xbox One의 뒤를 잇는 ‘프로젝트 스칼렛’을 2020년 중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2020년 본격적인 차세대 콘솔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