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창원NC파크 마산구장에서 개최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지난 27일 경상남도 창원시 창원NC파크 마산구장에서 게임을 통한 가족 소통 교실 ‘2019 굿 게이머 패밀리(Good Gamer Famil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게임을 통해 부모 자녀 간의 소통과 관계 향상을 도모하고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과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창원NC파크 마산구장 투어’를 시작으로 ▲‘올바른 게임이용 방법 및 올바른 게임이용 지도 방법 교육’(학부모/자녀 맞춤형 교육) ▲‘내․겜․소’(내가 하는 게임을 소개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 체험 및 모의 등급분류 회의’ ▲‘건강한 게임이용을 위한 시간관리 및 자기조절 능력 향상 방안 교육’ ▲‘우리 함께 약속해요’(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이용 서약서 작성) 등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행사에는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로 이루어진 24가족, 총 85명(학부모 42명, 자녀 43명)이 참여했으며, 참여 가족에게는 올바른 게임이용과 올바른 게임이용 지도에 대한 다짐의 시간을 통해 수료증과 소정의 경품이 수여됐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을 활용하여 처음으로 시도된 교육행사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세대가 소통하는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