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직업에 강력 주요 스킬 등장, 테치치 화산 맵 추가

[게임톡] “트릭스터의 초강력 업데이트 게임할 맛 나네.”

▲ 엔트리브의 트릭스터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자사의 대표 MMORPG ‘트릭스터’(trickster.gametree.co.kr)에서 하트프로젝트의 3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포유(For U)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유산상속을 위해 경쟁하는 독특한 내용과 깜찍한 캐릭터, 드릴로 땅 속에서 아이템을 수집하는 드릴 시스템으로 하는 ‘트릭스터’ 하트프로젝트의 마지막 대규모 업데이트인 '포유(For U) 업데이트'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직업별 스킬 추가, 상위 레벨 콘텐츠 강화, 길드전 개편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트릭스터’의 모든 직업에 새로운 스킬이 추가된다. 권투선수, 연예인, 공학박사 등 각 직업의 특성에 맞춘 총 17개의 다양한 스킬이 업데이트돼 게이머들은 더욱 강력해진 게임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상위 레벨 지역인 '테치치화산'도 맵, 몬스터, NPC, 퀘스트가 추가되는 등 탈바꿈됐다. 게이머들은 '테치치화산'에서 신규 NPC들간의 얽혀있는 이야기를 엿보고 고고학 조사과정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퀘스트를 경험할 수 있다.

길드전 역시 게이머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UI를 개선하고 정기적인 길드 리그와 이벤트 길드대전을 개최한다.

길드전 리그는 레벨 60이상의 캐릭터가 최소한 5인 이상 구성돼야 참가할 수 있으며, 설정한 목표 숫자만큼 상대팀을 먼저 기절시킨 팀이 승리하는 ‘팀 매치(Team Match)’로 진행된다.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한 상위 길드는 본선리그에 진출하게 되고 토너먼트를 통해 1위 길드가 정해진다.

업데이트에 맞춰 이벤트도 주렁주렁 열렸다. 새로워진 ‘테치치화산’을 체험할 수 있게 5명의 신규 NPC들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면 ‘야영지 모자 스킨’을 증정한다.

▲ 트릭스터 포유업데이트
또한 내달 22일까지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고 레벨 업을 하면 단계별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을 즐긴 시간에 따라 여러 혜택을 증정한다.

지난해 7월 27일 이후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게이머가 다시 게임에 접속하면 드릴 및 아이템을 지급한다. 기존 게이머 역시 휴면 유저가 돌아오는 비율에 따라 혜택도 푸짐하다. 뿐만 아니라, 장비와 캐릭터 꾸미기 아이템을 30% 할인 판매한다.

최유다 ‘트릭스터’ 개발 총괄팀장은 "하트프로젝트는 세 차례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트릭스터를 전면적으로 개편하는 프로젝트이다”라며 "하트프로젝트는 이제 끝이 나지만 트릭스터는 앞으로도 게이머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트릭스터’는 게임포털인 ‘게임트리(www.gametree.co.kr)’를 통해 서비스된다. 공식 홈페이지trickster.gametree.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