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돼지 상자-머리 위의 황금 돼지’ 등 특별 아이템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설 명절을 맞아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14종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카트라이더’에서는 2월 13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모은 ‘윷 보석’으로 ‘2019 설맞이 윷놀이 대잔치’에 참여하면 ‘넥슨캐시’를 획득할 수 있는 ‘2019 세뱃돈 봉투’와 ‘황금 기어’, ‘코인’ 등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배틀라이트’에서는 설날을 기념해 특별 칭호와 황금 돼지를 소재로 만든 아바타를 선물한다. 또 신규 전설 꾸미기 아이템과 탈 것을 추가하고, 설 맞이 퀘스트 3종을 도입한다. 퀘스트를 통과하면 지급되는 설 상자에는 희귀 등급을 포함한 아이템 3종이 무작위로 담겨 있다.

‘아스텔리아’에서는 2월 14일까지 게임 내 던전 보스를 물리치면 각기 다른 확률로 ‘복주머니’ 아이템을 제공한다. ‘복주머니’를 개봉하면 ‘특별 스킨 아스텔 보급상자’, ‘밀랍인장(전설)’, ‘아트라결정 보급상자’, ‘축복받은 부활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2월 21일까지 각 마을 내 이벤트 맵에 황금돼지가 출현하고, 제한시간 내 9마리를 찾으면 ‘황금모루’, ‘레이드 포탈 스톤’ 등을 얻을 수 있는 ‘황금돼지 상자’를 제공한다. 또, 1월 24일부터 2월 21일까지 ‘설날 앤 버닝’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접속 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해년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2월 13일까지 ‘황금알’을 모아 ‘황금닭 복주머니’를 4레벨까지 높일 때 마다 최고 ‘100만 수양단 10개’, ‘염색상자 황금&녹옥 10개’, ‘무색한석-창해 500개’ 등이 담긴 ‘황금닭 선물상자’를 단계별로 지급한다.

‘사이퍼즈’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2월 2일부터 2월 7일까지 게임 1회 플레이 시 ‘비단주머니’와 ‘그랑플람의 무역품’, ‘테라실크’를 지급하고, 10회 플레이 시 ‘선택형[기해년]프레임’과 ‘선택형 오리진’, ‘테라실크’를 선물한다. 또 2월 5일 6시부터 24시간 동안 1회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에게 ‘테라실크’를 제공하고, PC방 유저에게는 ‘선택형 오리진’을 추가로 증정한다.

‘엘소드’에서는 1월 24일부터 2월 13일까지 매일 접속하면 강화를 돕는 ‘[코보]축복받은 플루오르 스톤’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강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월 31일부터 2월 20일까지 매일 누적 접속 시간과 일일 퀘스트로 얻은 ‘세뱃돈 티켓’으로 ‘[코보] 펫 랜덤 큐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테라’에서는 2월 1일부터 6일까지 설 이벤트 페이지를 운영하며 페이지 내에서 ‘복주머니’를 찾아 클릭하면 ‘벨리카 요리명인의 수제 떡만두국’, ‘포포리 떡밥’ 등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에서는 31일부터 2월 13일까지 ‘호치 NPC’에게 얻은 ‘팽이’를 설치하고 돌리면 ‘재생축복효과’를 제공하고, ‘팽이’가 멈출 때까지 걸린 시간에 따라 ‘색동설빔’, ‘복주머니’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2월 2일부터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경험치’, ‘환수 경험치’, ‘신수 경험치’를 최대 200%까지 보너스로 제공하는 ‘설날 니나노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31일부터 2월 14일 점검 전까지 ‘외로운 노인에게 세배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복퀘스트’를 받아 마이소시아 내 몬스터에게 ‘오색복주머니’를 얻고 그 안에서 5가지 한복 재료를 모으면 ‘능력치 상승’과 ‘경험치 5% 추가 획득’ 효과가 있는 ‘한복’을 획득할 수 있다.

‘어둠의전설’에서는 31일부터 2월 14일 점검 전까지 유저 간 퀴즈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모여라 퀴즈룸’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가 직접 출제한 퀴즈 문제로 퀴즈 성적에 따라 자동으로 금화 보상을 지급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OX퀴즈’, ‘주관식 퀴즈’ 등 퀴즈 형태를 유저 자율로 지정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2월 1일부터 6일까지 ‘설맞이 핫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뷰티 50% 할인(스페셜 헤어 제외)’, ‘젬스톤 업그레이드 재료 50% 할인’,  ‘사냥 경험치 2배 증가’ 등 6일동안 매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2월 14일까지 20레벨 이상 전투 완수 시 획득한 ‘소원을 담은 조각’을 모아 특정 게이지를 채울 경우 성장 단계에 따라 ‘특별한 고급 설빔’, ‘행복한 한 해의 증표’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중 ‘행복한 한 해의 증표’는 전용 교환상점을 ‘머리 위의 황금 돼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버블파이터’에서는 신년을 맞아 2월 13일까지 ‘황금돼지 라이플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골든 숫자카드’와 ‘일반 빙고카드’로 빙고판을 완성하면 ‘즉시 리스폰’, ‘슈퍼 헬프 파워팩’ 등 다양한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제공하며, 모든 숫자를 완성하면 ‘황금돼지 라이플 L4HC’를 선물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