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8일, 29일 양일간 그랜드 파이널개최

세계 최초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의 초대 챔피언을 결정짓는 첫 시즌 그랜드 파이널(Grand Finals)이 7월 28~29일(한국시간) 양일간 뉴욕 브루클린의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다.

플레이오프를 거쳐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할 두 팀은 뉴욕에 위치한 NBA 브루클린 네츠(Brooklyn Nets)의 홈 경기장에서 수많은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총상금 140만 달러(한화 약 15억1000만원)와 ‘오버워치 리그’ 트로피, 그리고 역사적 첫 우승의 영예를 놓고 물러설 수 없는 진검승부를 펼친다.

‘오버워치 리그’ 챔피언십을 위한 최후의 승부는 5전 3선승제 경기를 2번 먼저 승리하는 팀이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며 장대한 막을 내리게 된다. 그랜드 파이널 첫 경기는 7월 28일 오전 9시에 진행되며, 29일 새벽 5시부터는 두 번째 경기가 진행된다.앞선 두 경기에서 승부를 결정짓지 못하면 바로 이어 세 번째 경기가 진행된다.

오버워치 리그 커미셔너 네이트 낸저(Nate Nanzer, Overwatch League commissioner)는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은 팬과 시청자 모두에게 장대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그랜드 파이널이 e스포츠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