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시나리오, 직업, 던전, 기능 등 신규 콘텐츠 대거 등장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중인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두 번째 확장팩 V4.0 ‘스톰블러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12월 19일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에 적용된 V4.0 ‘스톰블러드’는 V3.0 ‘헤븐스워드’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대규모 확장팩이다. 메인 시나리오 및 2종의 직업, 8종의 인스턴스 던전, 토벌전 등 신규 콘텐트가 대거 추가됐으며, ‘수중액션’과 ‘최고레벨 개방’ 등 기존에 없던 시스템과 기능이 도입됐다.

V4.0 ‘스톰블러드’의 핵심 재미 요소 중 하나는 더 넓어진 세계관이다. ‘알라미고’와 ‘기라바니아’, ‘쿠가네’ 등 새롭게 추가된 7개의 지역을 무대로 제국과 전쟁을 펼치는 빛의 전사들의 모험기를 담고 있다. 

새로운 직업으로는 ‘적마도사’와 ‘사무라이’를 추가했다. ‘적마도사’는 원거리와 근거리를 넘나들며 전투를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직업으로, 백마나와 흑마나의 균형을 맞춰 다양한 스킬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무라이’는 검기와 섬 게이지를 채워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는 직업으로, 거합술을 활용해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또한 ‘세이렌 해’ 등 총 8종의 신규 인스턴스 던전과 새로운 야마신 ‘호걸신 스사노오’, ‘미의 신 락슈미’가 등장하는 신규 토벌전을 추가했다.

게임성 강화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먼저 클래스와 직업의 최고 레벨을 기존 60레벨에서 70레벨로 확장하고, 직업별 신규 스킬을 추가했다. 기존 스킬들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이와 함께 제작과 채집의 최고 레벨도 개방했다. 최고 레벨이 개방됨에 따라 새로운 제작 레시피와 채집 장소, 어부 채집 기술 ‘작살질’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확장팩 V4.0 ‘스톰블러드’ 출시를 기념해 19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대규모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