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 카카오게임즈와 ‘배틀그라운드’ 한국 퍼블리싱 계약

블루홀(대표 김강석)의 온라인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한국 퍼블리싱을 카카오게임즈가 맡게 됐다.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4일 블루홀과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지난 3월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Early Acces, 얼리억세스)으로 먼저 출시된 이후, 완성도를 가다듬으며 막바지 개발 중이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는 정식 출시 전임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그를 얻었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700만 장,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1만 명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 국내 이용자 수는 50만 명 이상으로, 가파르게 지속 증가하며 정식 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에 출시하게 될 ‘배틀그라운드’의 유료화 모델을 기존 스팀 패키지 판매 방식을 참고해 이용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그 동안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구입한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블루홀의 최고 개발력에 우리의 퍼블리싱 역량을 더해 배틀그라운드가 지금의 기세를 몰아 탄탄대로를 달릴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홀 김강석 대표는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스템 최적화, 콘텐츠 보완 등 개발에 고삐를 죄며 빠른 시일 내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출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연내에 국내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와 블루홀은 지난해 블록버스터 MMORPG ‘프로젝트W’의 북미-유럽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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