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하고 다양한 연출로 돌아온 액션RPG의 강자, 27일 출시

‘다크어벤저’, ‘다크어벤저2’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500만건을 기록한 불리언게임즈가 ‘다크어벤저3’로 돌아온다. 2015년 지분 인수를 통해 모회사가 된 넥슨이 서비스를 맡았으며, 27일 한국에 정식 출시된다.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을 돌파한만큼, 넥슨의 하반기 첫 흥행작이 될 가능성이 크다.

‘다크어벤저3’는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고품질의 캐릭터와 배경, 화려하고 다양한 연출을 통한 몰입감을 내세운 액션RPG다. 콘솔게임에서 접할 수 있었던 ‘피니쉬 액션’과 ‘몬스터 탑승’, ‘무기 탈취’ 등 극강의 액션은 물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염색 시스템을 모바일 플랫폼에 최상의 수준으로 구현해냈다.

이외에도 전작에서 큰 호평을 받았던 ‘실시간 대전 모드’를 한층 강화했으며, 다수의 유저가 참가하는 ‘보스 레이드’, ‘파티 던전’ 등을 통해 더욱 발전된 실시간 네트워크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 개성 강한 3종의 캐릭터

‘다크어벤저 3’는 론칭 버전에서 케네스(전사), 벨라(마법사), 헥터(버서커) 등 3종의 캐릭터를 제공한다. 60레벨까지 육성시킬 수 있으며, 각 캐릭터별로 특성에 맞는 화려한 스킬과 장비 등에 설정된 다양한 요소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케네스는 장검을 사용해 공격과 방어에서 균형잡힌 전투를 보여준다. 벨라는 다양한 속성 마법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제압한다. 헥터는 거대 도끼를 사용하는 광전사로, 느리지만 강력한 한방 공격을 보유했다.

 

■ 혼자서 즐기는 다양하고 방대한 콘텐츠

‘다크어벤저3’의 ‘모험 모드’는 플레이어에게 성장과 보상에 대한 피드백을 확실하게 주고, 박진감 넘치는 화면을 연출해 롤플레잉 게임 본연의 재미를 제공한다. 론칭 버전에서는 총 19챕터의 ‘스토리’와 6챕터 180종 스테이지의 ‘모험’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총 19종의 챕터로 구성된 ‘스토리’에서는 다양한 컷씬과 스토리에 따라 진행 되는 플레이를 통해 게임의 핵심 재미 포인트들을 전달하고,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선사한다. 흥미진진하게 진행되는 배경 스토리를 따라 전투를 즐기다 보면 경험치는 물론 풍성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모험’은 월드맵에 위치한 지역을 공략해 나가며 성장에 필요한 재화 및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총 180개로 구성된 스테이지는 환경에 따라 백 뷰(Back View)와 사이드 뷰(Side View)의 화면으로 구성되며, 몬스터 공격시 다양한 연출과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들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각 스테이지를 완료해 나가다 보면 ‘골드 던전’, ‘요일 던전’, ‘PvP’, ‘보스 레이드’, ‘무한의 탑’ 등의 던전이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 협동하거나 맞붙는 재미

‘보스 레이드’는 최대 네 명의 유저가 거대 보스 몬스터를 상대로 전투를 벌이는 실시간 콘텐츠다. ‘협동 모드’의 엔드 콘텐츠로, 압도적인 스케일과 다양한 패턴의 보스 전투 방식을 선보인다.

‘파티 던전’은 두 명의 유저가 힘을 합쳐 필드에 등장하는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하는 협동형 실시간 전투 콘텐츠다. 메인 미션과 서브 미션들을 클리어하며 협력의 재미를 강조한다.

‘다크어벤저3’의 모든 PvP 콘텐츠는 실시간 전투로 진행되며, 각 대전에서 도출된 결과는 랭킹 시스템과 리그 제도에 즉각 반영된다. 론칭 버전에서는 3대3 대전을 펼치는 팀대전, 1대1 전투를 펼치는 개인전을 즐길 수 있다.

 

■ 낚시는 물론 온천까지 즐기는 길드 시스템

7월 27일 론칭 버전에서 첫 공개되는 ‘길드 시스템’은 유저들끼리 모일 수 있는 공간인 ‘길드 아지트’를 제공하고 길드원들과 함께 ‘낚시’나 ‘온천’을 통해 휴식을 할 수 있는 오픈형 공간이다. ‘온천’, ‘낚시’ 등을 통해 유저가 직접 플레이 하지 않을 때에도 캐릭터 성장에 의미 있는 휴식을 제공하는 휴식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길드 출석’, ‘기부’, ‘응원’ 등을 통해 길드를 성장시킬 수 있다.

‘모험모드’와 ‘협동모드’, ‘대전모드’에서 획득한 재화를 사용해 길드를 성장시키거나, 길드 코인을 획득하거나, 길드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길드가 성장함에 따라 이용 가능한 길드 상점 내 상품들이 추가되며, 길드 내 가입 가능한 인원의 최대치가 늘어나게 된다.

 

■ 모바일게임을 넘어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장비 염색이 가능한 ‘뷰티샵’,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을 제작할 수 있는 ‘대장간’, 다양한 장비를 수집하는 ‘도감’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투 외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특히 ‘뷰티샵’에서는 캐릭터의 헤어, 체형뿐만 아니라, 눈썹, 눈동자, 코, 입술 등 세분화된 부위까지 조절이 가능해 개성 있는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