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첫 행사, 기자클럽 토크콘서트로 게임산업 결산

지난 10월 12일 출범한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첫 행사를 갖는다.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와 협회 산하 한국게임전문기자클럽(KGRC)은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선릉역에 위치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2016년 한국게임산업을 결산하는 '협회 및 기자클럽 초청 게임인 토크콘서트'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KGMA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 회장, 조만수 한국e스포츠협회(KeSPA) 사무총장,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김일 단장과 한국인터넷엔터테인먼트협회 김성곤 사무국장 등 한국 게임산업 관련 4개 단체의 주요인사들이 참석한다. 올해 게임산업을 되돌아보고 내년 국내외 게임산업을 전망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한국게임기자클럽이 정한 올해의 게임산업 10대 뉴스를 주제로 4개 단체 주요 인사들과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된다.

KGMA는 협회 출범 후 첫 공식행사인 이번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유명인사 초청강연회와 토론회, 'KGMA 선정 이달의 기자상'과 '굿게임 어워드' 등 협회 및 기자클럽 소속 기자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이런 행사를 통해 KGMA를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협회 중 하나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 행사에는 신생 게임업체나 스타트업 대표 및 게임관계자라면 누구나 사전등록을 통해 참관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KGMA 사무국 홈페이지(www.k-gma.com )를 통해 하면 된다.

■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는?
게임전문매체 기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 게임문화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적 아래 출범한 게임전문미디어들의 모임이다. 지난 10월 12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